저는 다중인격입니다. 저는 다중인격이에요. 착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증후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rlitnight14
·3년 전
저는 다중인격입니다. 저는 다중인격이에요. 착한이이 증후군도 있어서 그런지 성격이 여러갈래로 나뉘었어요. 지금 이렇게 부정적인 사고를 하는 인격, 학교에서 애교부리고, 친화력 갑인 인격, 겸손하고 공손한 인격, 집중하고 친화력을 떨어지는 인격 등, 맨날맨날 인격이 바뀌어버려요. 그러다 부넝적인 사고를 가진 인격이 나오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저를 불안하게 만들어요. 저는 어떻하면 좋을까요?
우울해걱정돼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nderfultomato
· 2년 전
우연히 쓰신댓글을 보고 찾아왔는데 저랑 성향이 많이 비슷하셔서 댓글 남겨봅니다. 제가 글쓰신분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혹시 상황에 따라 성격이 다르게 나타나는모습에 혼란스러우신건 아니지신지요? 저도 어릴때 친구마다 다른 태도로 대하는 제가 이상하게 느껴져서 이중인격이 아닌가하고 고민을 했었는데요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킬미힐미라는 드라마의 주인공 정도로 인격이 바뀌고 자아마다 이름도 각기 다르고 행동, 말투가 완전히 다른사람이 되는경우 이를 다중인격이라하는것같아요 여기에 해당되시면 정신과적 치료를 받는게 좋으실것같고 아니시면 그냥 그게 글쓰신분의 자연스러운 모습인것같네요 기분이나 태도는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변하는게 자연스러운 거예요 비가오면 우울하기도하고 시험을 잘보면 기분이 좋기도하고 누군가 나에게 험담을 하면 위축되는것처럼요 더 좋고 편한사람에게 친근하게 유쾌하게 대하고 덜 친한사람에겐 그냥 적당히 예의만 차리기도 하지요 우리는 모든이들에게 친절할수도없고 모든상황에 긍정적일수도없어요. 그러니 지금 자신을 있는그대로 받아들이고 알아가는수밖에요. 하지만 기분의 변화폭이 너무 크거나 감정조절이 어렵고 지속적으로 우울하시면 전문가의도움(상담이나 정신과치료)을 꼭 받아보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저랑 성향뿐아니라 사고방식, 경험하신 일도 비슷하신것같아서 댓글을 길게 적었네요 어릴때 저의 모습과 겹쳐보이는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아무쪼록 건강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샛별13
· 10달 전
저도 같은 판정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원인은 같은것같네요. 인격일기를 쓰고 본인의 자아를 구분하는것이 시작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샛별13
· 10달 전
@wonderfultomato 우와 저랑 비슷한분들이 이렇게 많으신 줄 몰랐어요... 도움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