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여잔데 여자를 좋아합니다 31살인데 사회경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YUSE
·3년 전
저는 여잔데 여자를 좋아합니다 31살인데 사회경험도없고 제정체성은 남자같이느껴지는데 바깥에 나가는게 두려워요 어떡해야 이세상을 헤쳐나갈까요
우울해걱정돼불안해강박외로워무서워괴로워중독_집착힘들다불안공허해속상해부끄러워트라우마조울스트레스성정체성여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성정체성에 대해서
#성정체성
#여성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 사연 요약
성정체성이 남자라고 생각되고 동성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고 하셨는데요. 세상에 대해서 두려움도 많으신 듯 합니다.
🔎 원인 분석
말씀하신 것을 보면, 성정체성에 대해서 확신을 갖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느껴집니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내가 남성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있어서인지 내가 아직 성정체성이 완전히 성숙하지 않아서 등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성정체성을 잘 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기 전에 신체적 접촉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내가 남성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면, 이 문제와 관련해서 도움과 이해를 얻을 수 있는 분들을 우리 사회에서 생각보다 많이 찾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상담과 심리평가 등을 통해서 자신의 성정체성을 신중히 확인하실 것을 권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ke
· 3년 전
사회경험을 하기 두렵고 싫어서 안하면 그냥 그 상태로 계속 살아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hohohih
· 3년 전
걍 여자로 태어나면 여자인거 아닐까요 동성애자신듯한데 그냥 살다보면 양성애자일수도 있고 동성애자면 그냥 여자만나면 되고... 너무걱정하지 마세요 당장 여자랑 사귀고있어서 엄빠한테 말해야 되는것도 아닌데 뭐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fclbri
· 3년 전
우선은 내가 어떤 성별에게 이성적으로 끌리는지와(성 지향성) 나 스스로를 남자라고 인식하는지, 여자라고 인식하는지의 성 정체성은 별개라는 걸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성의 신체로 태어났는데 나는 여자고, 남자가 좋아=이성애자 나는 여자고, 여자가 좋아=동성애자(or양성애자) 나는 남자고, 여자가 좋아=트랜스젠더 나는 남자고, 남자가 좋아=트랜스젠더 동성애자 그리고 사회경험이 없는 것과 성정체성의 혼란은 별개로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정체성 혼란을 겪으면 참 충격적이고, 내가 살던 세상이 갑자기 변한 것 같고 사람들이 나를 쳐다보고 수근댈 것 같고 누군가 알아차리고 비난할 것 같고 여러가지로 많이 무서울 수 있어요. 저는 양성애자인데 이런 성지향성을 처음 명확하게 알았을때 위에 얘기한 걸 전부 겪었거든요. 그런데 내가 지금 취준(사회경험이 없다 하셔서 추측해봅니다) 혹은 커리어 걱정으로 힘든 것과 정체성 혼란은 별개에요. 무섭고 혼란스럽고 두렵고 자신감도 떨어지고, 종합적으로 괴로우실 것 같은데, 문제들을 막연하게 뭉뚱그리면 실체 없는 두려움이 더욱더 커지게 됩니다. 패닉이 오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그러면 더 조절하기 어려운 부정적인 생각만 들 수도 있구요. 그런 상태에서는 자신을 제대로 마주하고 들여다보는 게 참 어렵더라구요. 여건과 상황이 되고 용기가 나신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가장 좋으실 것 같아요. 그러나 여건이 안 된다면, 지금 당장 모든 걸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기보다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나가겠다고 각각의 고민을 분리해서 보시고, 우울감과 생각의 고리를 누그러트리는 일부터 해보세요. 내 방을 정리하고 샤워하고 산책하고, 이런 작은 일들에 집중하고 당장 갇혀있는 부정적인 감정의 웅덩이에서 한발한발 아주 조금씩이라도 나와보세요. 나를 찾아가는 과정은 길고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누구에게나 쉽지 않아요. 지금 당장 세상은, 마카님의 상황은 갑자기 변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먼저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꾸준히 나를 마주하고 나를 들여다보고 또 그래도 괜찮아. 사랑해라고 말해주세요. 그리고 용기와 힘이 생긴다면, 전문 상담사를 찾아가 보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gj
· 3년 전
남자처럼 느껴진다면 트렌스젠더가 아닐까요? 그리고, 혹시 동성애자 아니면 양성애자나 범성애자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USE (글쓴이)
· 3년 전
@cfclbri 트렌스젠더인것 같아요 트렌스젠더라고 다 사회생활 못하지는않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ke
· 3년 전
트랜스젠더분들 사회생활 열심히 하시는분들 많습니다. 트랜지션 하려면 일단 트랜지션에 필요한 돈이 한두푼도 아니고 호르몬도 거의 평생 맞는거라 보면 되는데 그런걸 감당하려면 본인 수입이 있어야하니까요. 본인수입없고 가족지원 없으면 마음 접어야죠. 트랜지션 안하고 트랜스젠더라하면 아무도 안알아줘요. 그걸 명심하셔야해요. 디스포리아를 성전환 말고 다른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다면 그냥 젠더퀴어로 사는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