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의 꿈/소원은 내가 지금 말하려하는 꿈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R1DAY
·3년 전
카테고리의 꿈/소원은 내가 지금 말하려하는 꿈과 뜻이 다르겠지만 이걸 선택했다. 의미를 해석하는건 내 마음이니까.. 난 사실 8살때부터 꿈을 자주꾼다. 무서운 꿈을 많이 꾸었다. 그래서 무서운영화도 안보려했고 만화만봤었다.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다. 영화나 드라마가 자극적인데 내용이 궁금하면 사진없는줄거리 찾아서 본다.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자극적인건 꼭 꿈에나와서 내 가족들을 죽이거나 사람들을 죽인다. 꿈을 자주꾸는 날은 코피도 나온다. 몸이 건강해서 코피나온적이없는데 이럴때만 나온다. 잠자는게 무서워서 게임이나 책을읽으며 눈을 피로하게하고 나도 모르게 잠이들게끔한적이 많다. 망상도 자주해서 꿈에나온것들이 실제로 일어나면 난 사람들을 구하며 나도 살 수 있는지 시뮬레이션을 한다. 어두운게 무섭고 창문이 무서워서 내 방은 작은 빛을 내는 형광등이 하나 더 설치되었다. 요즘 꿈을 안꾸다가 어제와 오늘 꿈을 꾸었다. 오늘 꾼 꿈은 해몽해보니 길몽이란다. 안그래도 요즘 새롭게 생긴 목표가있었는데 그것과 관련되었는지 해몽이 지금 내 상태를 말해주고있다. 길몽이라니까 조금 더 용기를 내보려고한다. 어느 사람들은 미신이라고 여기지만 나는 이런거를 핑계삼아서라도 심적으로 굳건해질수있도록 기둥을 만드려한다.
안심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전 어렸을 때엔 꿈을 많이 꿨는지는 모르겠는데, 지금은 많이 꾸더라고요. 예전엔 저는 그 위기탈출 넘버원을 봤는데, 그걸 보면서 거기 나온 상황들이 모두 종합된 괴물이 장롱 건너편에서 다가온다는 무서운 (?) 상상을 하면서 잠을 청했던 것 같아요. 꿈을 자주 꾸면 코피가 잘 난다는 부분이 엄청 깊게 보이네용.. 저도 코피가 잘 나는 것이 꿈을 자주 꿔서 그런 것인가 싶구..! 무언가를 생각하며 심적인 위로가 된다면 좋다고 생각해요. 믿음은 사람을 만든당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글쓴이)
· 3년 전
그쵸! 저도 항상 안정적이려고노력중이구 좋은생각만 많이하려고 노력중이에요..ㅠㅠ 저는 항상 코피나는건아닌데 꿈을 한번꾸기시작하면 하루에 2시간씩 잠에서깨고 정신없이다시자요.. 그러면 거의 하루에 3번정도 꿈을 꾸는데 일주일정도 유지하면 코피나더라구요..윽.. 머리도 멍하고.. 글쓴이님도 역시 상상을 많이하셔서 저랑 비슷한점이 있으시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무서운 꿈을 자주꿔서 그런 망상속에서 불안해하며 잠을 자려고 노력한적이많아요.. 제 동생은 무서운거 잘보는데 저는 계란먹으면서 동생이보는 학교괴담? 거기에서 사람한테 촛농을 떨구는데 그거 보고 계란 토했네요...ㅠㅠ 코난도 못보는데 추리하는게 궁금해서 동생 머리카락붙잡고 머리카락 틈으로 본적도있어요..허허 요즘 너무 자극적인 프로그램만나와서 볼수있는게 별로없어요...😭 그래서 이렇게라도 좋은 해몽이나오면 나름 심적으로 기둥하나세워두고 몇일동안 그것만 생각하려고해요. 좋은생각!!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앗 이제 보았당! 헏 제가 상상을 많이 하시는 것 어떻게 아셨징?! 저는 근데 또 무서운건 잘보고 하는 그런 사람임미다아 ㅋㅋ 어느순간 이게 왜 무섭지 하다가, 크면서 바뀐 것 같아요. 좋은 생각은 좋다! (?) 저도 좋은 생각 많이 하시도록 도울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글쓴이)
· 3년 전
글 올리시는것만보아도 상상하시는걸 즐기시고 많이하시는것같아용.ㅎㅎ!! 호기심도 많으신것같구요!! 저는 무서운걸 못보는게 불편하지만 이런 제가 좋아요. 요즘 너무 자극적인 작품이많은데 제가 저도모르게 적정선을 넘을까봐 아예 접하지않는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글쓴이님도 좋은생각 많이하세용..ㅎㅎ!! 도와주신다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