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하고싶다ᆢㅜㅜ 주변다ᆢ임신함ᆢㅜㅜ 우울ᆢ #속상해 #무기력해 #질투나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임신하고싶다ᆢㅜㅜ 주변다ᆢ임신함ᆢㅜㅜ 우울ᆢ
무기력해질투나속상해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토닥토닥. 괜찮아요.
#임신 #스트레스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임신을 기다리고 있는 중에 주변 지인들의 임신 소식을 접하게 되어 마음이 좋지 않은 상황이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임신을 기다리는데 잘 되지 않으면 불안하여 조급한 마음이 생기죠. 더욱이 다른 사람의 임신소식을 접하면 조급한 마음에 불이 붙어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죠. 마카님과 같은 상황에서 누구나 동일하게 느낄거예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임신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현실적인 노력(산부인과 방문, 산전검진 등)과 더불어 마음을 평온하게 다스리는 노력을 기울이면 좋을 것 같아요. 임신이 삶의 목표가 되기보단 ‘행복’과 ‘마음의 평안’을 목표로 삼으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임신이 될 때까지 지금의 속상한 마음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기다림을 통해 얻는 것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해요. 힘든 시기에 옆에 있어 준 사람, 위로해준 사람을 떠올려보세요. 주변에 마카님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둘러보세요. 마카님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귀하고 소중해요. 이를 잊지마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지금의 힘든 시간을 거쳐 예쁜 아가를 만나시기를 진심으로 기도하겠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rmfjftndlTdj
일 년 전
아이고ㅠㅠ
azsd
일 년 전
제가 지금 임신을 했을까봐 고민인데 아기가 생기는 걱정 이 님한테 가서 축복이 됐으면 좋겠는바람이예요ㅠㅠㅠ 아기천사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가기를,, 준비되지않은 저에게 오지말고,,
haulhaul
일 년 전
저는 20대 이른 나이에 앞으로 임신은 기대하기도 어렵다는 말을 여러 산부인과에서 듣고 난 그냥 혼자 살아야겠다는 결심을 했었습니다. 그런대 어디 사람 일이 결심대로 되나요. 14년전 지금의 남편을 만나 그 누구에게도 받아본 적 없는 사랑 담뿍받고 결국은 결혼에 골인했죠. 남편도 아이는 상관없다고 우리만 행복하자 했어요. 기대도 없었고 생각도 못했었고 그저 이런 날 사랑해주는 사람에게 고마웠어요. 결혼 3년 뒤 정말 기적처럼 아이가 생겼는데 저도 제 남편도 이게 와닿지 않고 첫 태동이 올때 까지 입을 닫고 있었어요. 물론 임신기간 내내 유산의 위험과 싸웠고 임당에 온갖 고생하다가 36주 딱 되어서 응급 수술로 딸을 출산하게 되었어요. 선근증이 심해 자궁벽이 두꺼워 지혈이 안돼 목숨걸고 세상에 데려온 딸입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현재 님 곁에 계신 배우자분과 님께서 서로 신뢰하고 사랑하며 든든하게 서로를 위한 울타리가 되어주며 하루 하루 살아간다면 기적은 찾아올 수 있어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두달전 저는 결국 자궁적출수술을 했답니다. 출산 이후 10년동안 달래가며 유지한 자궁이 결국 너무 커져 다른 장기들을 누르는 고통을 버티지 못해서요. 아직 50이 조금 남았는데 아쉽기도 하고 생각보다 큰 수술이었어서 후유증도 있고요. 기적은 목메 기다릴땐 다가오지 않아나봐요. 나를 좀 더 사랑하고 내 배우자를 조금 더 사랑하며 함께 서로의 행복을 위해 노력할 때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올지도 모르잖아요. 오늘 아가천사가 곁을 찾지 않았다 낙심하지 마시고 오늘 더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gonyang
일 년 전
@RJ4560 무슨 힘든 일이 있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함부로 남들을 비하하고 상처 주고 비꼬는 댓글을 작성하시면 안 되죠. 치유받기 위해서 오는 공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