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뜩...가스라이팅은 정확히 무엇인가에대해 궁금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문뜩...가스라이팅은 정확히 무엇인가에대해 궁금해졌다... 혹시 내가 당하고있는것도 자각을못할뿐 가스라이팅이지않을까?
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2년 전
유튜브에 자세히 예시가 나와요. 상처주는말을하는 모든 사람이 가스라이팅을 하는건아니라서 함부로 단정지어서도안되지만 직접 당해보면 그 유튜브예시를 통해 아 그사람...이렇게 생각이들어요.. 마냥 상처만 받는게아니라 내가 상처받는지도모르게 내 삶을 망가뜨리고 희망을 주다가도 없애버리고 주눅들게만들면서 자신에게만 의지하게바라고 좀 밝아진것같으면 다시 주눅드는말을하는데.. 정신병걸려서 빠져나오려해도 의지해버린 버릇때문에 다시 의지하러가게만들죠... 살면서 제일 피해야하는 사람들이지만 사회에 아주 많은사람들.... 실제로 회사에서 외향적나르시스트라고칭하는 사람을 본적이있는데 옆에서 그 사람이 다른 우울증있는 사원에게 하는말듣고 눈물나올뻔했네요. 일반인이 상처주는말을하는것과는 결이달라요. 사람 속을 후벼파서 희망을 없애버리고 하찮은사람으로 만들고 주입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2년 전
그리고 다른사람들앞에선 착한사람인척하는데 자기 먹이감을 조롱거리로 만들어서 광대노릇시키고 자기는 아무짓도 안한것처럼 조용히 관람해요..; 흥분시킬만한 말을하는데 다른사람들은 그게 흥분할만한말인가..? 싶은말을 골라서해요. 그리고 그 당한사람이 자기한테 떠날까봐 다시 챙겨주는척해요. 주위에 아무도 없으면 다시 주눅들게만들고..;; 그냥 사람을 가지고놀더라구요. 제가 보기힘들어서 그 사람을 데려왔는데 타깃을 저로 바꾸더라구요. 거짓말도 능숙하고 자기잘못은기억못하거나 잘못이라고 생각안해요. 하지만 자기가당하면 이런식으로 복수합니다. 세상에 이상한사람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