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하다.. 허리도 갑자기 심해지고 우울하다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aabbbcccc
·3년 전
우울하다.. 허리도 갑자기 심해지고 우울하다
속상해걱정돼외로워스트레스받아슬퍼힘들다무기력해괴로워우울해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토닥토닥.
#우울
#신체증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우울한 감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더욱이 허리까지 아프면서 몸과 마음 모두 힘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신체건강와 마음건강은 다르지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듯이 마음이 신체로 표출되기도 하죠. 허리에 문제가 없음에도 아프신거라면 아픈 마음이 신체적 채널을 통해 표출되고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우울감으로 인해 아픈 허리가 더 아프게 느껴지거나 아픈 허리로 인해 우울감이 더욱 심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기에 신체건강이 향상되면 마음건강도 함께 향상되고, 마음건강이 향상되면 신체건강도 향상됩니다. 따라서, 허리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마음건강을 위해 믿을만한 대상과 대화를 하거나 취미활동을 하는 등 여러 활동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카님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이 혼자서 어렵다면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