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어려움 우울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무기력증|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 어려움 우울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대인관계 거의 포기상태에 이른 30대초반 여성입니다. 이젠 정말 모든게 지치고 포기하고싶어요..이렇게 되기까지의 과정은 고등학교때부터 시작이었습니다. 학창시절에도 대인관계에대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크게 신경쓰지않고 지냈습니다.옆에는 늘 한두명씩은 친한사람이 있었거든요.. 근데 20대가되고나서 친했던애 한명이랑 이유없이 멀어지게됐습니다. 그뒤로 힘들어서 그나마 가까웠던 다른 친구에게 집착을하게되고 ..그렇게 20대를 혼자가되지않으려고 여러 사람들에게 데이고 상처를 받아가면서 인간관계에 아등바등 힘쓰면서 지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꾸 상대방 눈치를보게되고 밉보이지않으려고 애쓰는 제 자신이 보였구요.. 근데 20대 중반쯤?때부터 왠지모르게 저를 어려워하고 불편해하는사람들이 생겼습니다. 사람들에게 잘보이려 애쓰느라 제진실된 모습이 사라져 가식적인 모습이 보여서일까요..이유는 잘모르겠습니다. 그때부터 30대 초반인 지금까지 쭉 사람들이 저를 불편하고 어색해합니다..저에게 다가오고 말은 거는데 그냥 어색해하고 불편해해요ㅠ 그렇게 다가오니 거기서 어떻게 행동해야할지모르겠고..불편해하지않게끔 애쓰는데도 소용없고.. 그렇게 계속 신경쓰다보니 사람대하는게 너무 벅차고 귀찮고.. 피하게되고 차라리 혼자있는게 더편하네요.. 사실 이런 어려움들 때문에 오래전부터 무기력증이 생기고 우울증이 왔습니다. 쉬는날에는 거의 누워서 핸드폰만 만지고 공허할때마다 술을마시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가만있다가도 좋지않았던 기억에 슬퍼져 눈물이 나고 누구에게 기대고싶어도 기댈만한 사람도없고 그냥 속으로 썩히고.. 결국 저 혼자라는 생각에 하루에도 몇번이나 우울감이 생깁니다ㅠ 이런상태가 된지 한 5년은 된것같습니다.. 친구는 한두명정도 있지만 이런얘기는 하고싶지않고..그다지 막 잘맞는친구도아닙니다.. 이젠 다 귀찮고 싫습니다. 딱히 하고싶은것도없고 다람쥐 챗바퀴돌아가듯 일하고 퇴근하고 집에와서 술마시고 자고 쉬는날엔 밥먹을때 빼고 거의 누워있고..밖에 나가기도싫고..그냥 다 포기하고싶어요 누구는 그렇게 외로워할시간에 술끊고 다이어트하고 자기개발에 힘써라 하는데 노력은하는데 쉽지가않네요..
무기력해불안답답해의욕없음괴로워우울해불안해스트레스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avehito
· 3년 전
사는게 말처럼 쉽지 않네여 재얘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se8089
· 3년 전
재애기같네요 다람쥐쳇바퀴같이 사는 삶 주변에 친구도없이 일끝나고 와서 기절할때까지 술마시고 숙취를 끌어안고 출근하고 주말에는 계속잠만자고.. 이젠 가족들이 알콜중독자라고 하네요. 죽고싶네요 어떤말이 위로가될까요..언젠간 좋은 사람이 올거에요라는 추상적인말로는 위로가안될걸 알기에 고민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lala356
· 3년 전
읽는데 너무 공감가서 슬펐어요. 저도 비슷한 상황이였어서…고등학교까지는 그냥 상처받고 또 즐거울 때도 있고 그냥 두루두루 다 사귀었는데 저는 대학부터 천천히 힘들어져서 만나는 사람만 만났는데 대학 졸업후에 사람한테 실망하는 일이 있어서 저도 만나던 사람도 잘 안만나고 저녁에 술마시고 자고 그랬어요. 제가 안나오니 집으로 오던 친구들 몇 빼고 진짜 안만났어요. 그러다가 위염이랑 역류성 식도염 와서 이제 술 안마시고 지내요. 안 마시다보니 안땡기네요. ㅠㅠ 나이가 드니깐 안맞는 친구랑은 도저히 못만나겠어요. 특히 자기주장만 너무 강한 친구는 솔직히 버거워요. 다른 의견 내면 무슨 토론회 하듯이 싸우려드는 ㅋㅋㅋㅋㅋ… 자기개발 진짜 말이 쉽지 꾸준히가 힘들어요. 근데 확실히 운동이나 산책이라도 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많이 사라지긴해요. 저도 항상 노력중이에요. 했다 안했다 반복이지만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jd
· 3년 전
무기력함에 빠지면 마치 늪이나 뻘같아요ㅜㅜ 허우적거리면 거릴수록 더 깊에 빠져드는.. 그래도 억지로 몸을 끄집고 나가서 움직여야 무기력함에서 벗어날수 있어요ㅜ 내가 힐링되고 좋아하는 취미가지고 건강해지면 대인관계도 자연스럽게 좋은 사람들이 따라올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se11
· 3년 전
저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