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학과에서 과탑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러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지금 학과에서 과탑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러나 번아웃과 동시에 우울증도 같이오고 성적에 대한 압박감과 가족들의 기대에 너무 지쳐서 과탑인걸 숨기고 지내고 조용히 친한애들이랑만 다니려고 해요 그런데 새로 다가온 동기가 생겼고 경쟁상대도 되고 싶지 않고 이번 학기가 유독 힘들어서 이번에 너무 어렵다ㅠ 아직도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제대로 모르겠다고 말을 했더니 동기가 나도 모르겠다며 알면 내가 과탑했겠지ㅠㅠ 라는 말에 그냥 저도 그니까 과탑누구냐 진짜ㅠ 이러면서 이야기를 했더니 너 등수 안알려줘 교수님이? 라는 말과 동시에 어색해져버렸어요.. 그냥 경쟁상대가 되기 싫고 성적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싶지 않은 마음에 거짓말을 했는데.. 마주칠때마다 어떻게 대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눈빛이 바뀐 동기를 보며 제가 한심해지네요..
답답해슬퍼부끄러워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jite
· 3년 전
와 진짜.. 너무 답답하시겠어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공감이 되네요.. 많이 힘들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jite
· 3년 전
그렇게 직접적으로 물어보면 숨이 턱 하고 막히던데.. 왜 그럴까요 진짜.. 그 동기가 작성자님의 인생에서는 티끌보다 못한 존재라 생각하시고 작성자님을 진심으로 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길 바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ojite 네.. 잘못 한건 없는데 잘못 한 기분이어서 눈치보고 주위에서는 완벽한 존재인 마냥 보는데 저는 진짜 너무 숨이 막혀요.. 공감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몇 일동안 혼자 숨이 턱 막힌 기분이었는데.. 가끔 알아도 모른 척해줬으면 좋겠어요.. 과탑이 좋은 것만은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