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너무 무기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너무 무기력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sun0211
·3년 전
예전에는 이슈가 있으면 미리 미리 데드라인을 정하고 열정적이게 처리 했으며 그 속에서 실수를 없기 의해 노력했는데 같은 일은 10년정도 하니 요령이 생기기도 하고 그래서 최대한 미뤘다가 일을 차리하고 있어요. 예전처럼 열정도 없고요 뭔가 능동적으로 일하고 싶은데 그럴만한 체력도 없고 자꾸 피곤하고 자고 싶어요. 부쩍 잠이 늘었는데 이상하게도 밤에는 잠이 잘 안와서 매일 맥주 2-3캔을 먹는게 버릇이 되었어요. 자꾸 눕고싶고 생각하기 귀찮아요. 무기력일까요? 어떻게 해야 제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무기력해불면자고싶다의욕없음우울해불안해공허해지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무기력일까요? 어떻게 해야 제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요?
#공허해
#불안해
#자고싶다
#우울해
#지루해
#무기력해
#불면
#의욕없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걱정하는 것은 이전과 다른 나의 모습입니다. 그 전에는 업무가 주어지면 바로 바로 그 일을 처리하게 즐거웠고, 힘도 왕성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업무가 마카님에게 주어지면, 일을 바로 처리하기보다는 최대한 미루어서 처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열정과 능동적인 면이 많이 떨어지고, 자고 싶은 생각만 드는 것 같습니다. 잠도 늘고, 잠이 필요한 시기는 잠이 오지 않아서 맥주를 마시고 자는 습관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상황은 번아웃 일수도 있고, 우울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번아웃이라면 쉬면서, 자신을 뒤돌아 보고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번아웃은 자신을 살피지 않고, 달려온 인생이 자신에게 다시 회복할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쉬면서 살아온 인생을 살펴서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라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만약 우울한 상태라면, 마카님을 우울하게 하는 원인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무엇이 자신을 우울한 상태에 빠지게 하는 원인을 살펴야 합니다. 우울한 감정도 마카님에게 주는 메시지가 있을 것입니다. 어린 시절의 상처일 수도 있고, 살아오면 해결하지 못한 마음의 상처일 수도 있습니다. 마카님이 매일 먹는 맥주는 잠을 설치게 합니다. 처음에 한두 번은 잠을 잘 자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잠을 방해하고, 심리 상태를 부정적으로 바꿉니다. 그래서 더 잠을 못자게 하고, 알콜에 의존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저는 마카님은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우울한 상태와 무기력, 알콜 의존은 마카님의 심리와 몸 상태를 힘들게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심리적 도움이 필요해 보입니다. 친구와 가족으로 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자신의 어려움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나누다 보면 비슷한 감정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서 "나에게만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 것은 아니구나" 하는 것을 깨닫을 수도 있습니다. 중년의 나이라면, 중년이 느끼는 감정과 업무 성과도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에게도 마카님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카님이 느낀 생각과 감정을 말하고 나면, 가족들이 마카님을 이해하고 격려를 해줄 수 있습니다. 마카님보다 연장자는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해줄 수도 있습니다.
마카님이 고민하는 문제를 현재와 과거, 미래를 통합해서 바라보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현재에 중심을 두기 위해서는 과거를 해결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것에 영향을 받습니다. 친구처럼 전문가로서 마카님의 고민을 들어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1202
· 3년 전
몸아픈데는 없어요? 신장이 않좋거나 간이 않좋음 무력해지고 피곤할수있어요 아님 너무 피로가쌓일수있구요 한번 연차를써서 휴식을취해봐요 저도 너무게으름ᆢ 근데 신장이 않좋아 자주피곤해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