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힘들어할때 어떻게 위로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이 힘들어할때 어떻게 위로하면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ara123
·3년 전
제목 그대로에요 아빠가 최근 직원들에게 민사소송을 당해 많이 힘들어하세요. 개인사업을 하며 올해 처음으로 직원을 두고 하셨는데 그동안 직원에 입장에서 사장이 되니 잘해주고싶으신맘에 진짜 신경 많이 쓰셨는데 직원들이 뒤통수치는 바람에 아빠가 많이 힘들어하세요 . 지금은 가정형편상 아빠가 다시 일용직일을 하면서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일하시는데 환갑가까이 되신 아버지가 애기처럼 눈물,콧물 흘리며우시는 것도 처음이고 매일 술을 드시는데 주무시기전 일은 빨리 끝내고싶다. 너무 힘들다 쉬고 싶다. 엄마한테 미안하다 등 이야기를 많이하세요 어떻게 위로해드리고싶은데 그때마다 어떤말을 해야할지 몰라 입만다물고 있어요. 자식입장에서 아빠 일하지마 내가 돈 벌게! 하고 말해주고싶지만 형편상 그러지못해서 맘이 너무 아파요 힘들어하는 가족 어떻게 위로해드리면 좋을까요.
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아빠 일하지마 내가 돈벌게 보다는 아빠 그동안 고생 정말 많았어. 내가 마음같아서는 우리아빠 많이 그만 힘들었음좋겠고 아빠대신 내가 일하고싶은데 지금 못 도와줘서 정말 미안해. 내가 돈벌수있을때까지만 조금만 더 우리를 위해서 힘내줘. 아빠 옆에 우리가 항상 있을테니까 우리 같이 해내보자. 이렇게 글쓴이님의 마음을 조금 전해드리는건어떨까요..? 아빠가 조금 의지할수있게요.. 아빠가 나이를 드셨어도 결국 사람이라서 신뢰하는사람에게 배신당하고 가족이있어서 가장으로써 책임감때문에 뭐라도해야하는상황이니까 눈앞이 깜깜하실것같아요.. 아빠가 조금은 힘내실수있는 이유를 만들어주는거에요. 그리고 글쓴이님도 이런 고민을 하시는게 정말 마음이 따뜻하시고 단단하시네요.. 사람은 나약해지면 현실부정부터 하려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