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 검사를 받으면 얼마정도 나오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 검사를 받으면 얼마정도 나오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aeunn
·3년 전
매일매일이 너무 지치고 학업스트레스도 있고 부모님의 기대치 때문에도, 잠도 잘 못자고 여러 이유로 우울증검사를 받아보고 싶어요 근데 아직 보건소 정신과도 가본적없고 이번이 처음이여서 어떡해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자고싶다답답해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심리상담을 추천드려요.
#마음돌봄
#심리상담
#심리검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학업 스트레스와 부모님의 기대에 대한 부담감으로 현재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셨나 봅니다. 현재 마카님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우울증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시군요.
🔎 원인 분석
급격한 스트레스와 마음의 부담감으로 인해 우울감과 무기력감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몸과 마음에 쉼이 필요한 시기라고 보여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심리적인 부분에 스스로가 제어할 수 없을 정도의 불편감을 느끼고 계시다면 적절한 마음의 돌봄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의 요소들을 찾아 바른 인지적 교정과 함께 감정의 해소 과정이 이루어져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자신의 심리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는 마인드카페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답니다. 그러한 부분들을 활용해보신다면 편리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정신과나 상담센터에 방문하기가 어려우시거나 꺼려지신다면,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한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또한 추천드려요. 전문상담을 통해 현재 마카님의 심리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되실겁니다. 자기 이해와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통해 현재의 무기력감을 이겨내는 마카님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to0403
· 3년 전
저도 받아 보고싶은데 가격을 몰라서 못받고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juu
· 3년 전
병원마다 다르다고 들었는데 저는 첫방문때 웹으로하는 여러 검사 진행했고 상담,약처방까지해서 6만원정도 나왔어요. 그러고나서 꾸준히 다니는 중인데 한번 방문마다 만원 중반대 나오고 있어요! 저는 병원다니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고민 많이 했는데 막상 가보니 정말 별거 아니더라구요. 정말 힘드시다면.. 한번쯤 방문하셔서 본인의 마음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wn2sl
· 3년 전
가는 게 고민이 되신다면 1577-0199로 전화 통화 먼저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di
· 3년 전
앗 제가 수험생이고 너무 힘들어서 8월에 정신과가서 많은 검사를 받았어요. 병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제가 했을 때는 30만원 초중반 나왔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0828
· 3년 전
전 부산서면에서다니는데ㅡ 저도그냥바로검사하는줄알았어요근데 얘기해서 어떤상황이필요시에만검사하시고ㅡ전ㅡ대화상담하면서검사하지않고잘다니고있어요 무조건검사받고무조건비싼돈내는곳 아닌곳도있더라고요ㅡ선생님도밝고ㅡㅋ 서면정신과? 부산정신과? 이렇게 네이버에쳐서 뜨는거하나하나들어가보고ㅡ후기읽고 선생님정신과쌤같지않게밝고크게웃고ㅡ 검사만막하는쌤아니란글귀보고ㅡ갔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학업이라고하셔서 혹사 아직 청소년이시라면 청소년상담해주는곳 있어요. 우선 자신의 심리상태부터 알아보고싶으신거라면 그런곳부터 가보시는걸추천해요. 충분히 대화를해보시고 도저히 약을 안먹고서는 내 정신이 무너질것같고 내가 좀 예전과다르게 많이 이상한것같다라는 생각이든다면 그때 병원을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마 청소년지원해주는곳가면 선생님께서 글쓴이님 상태가 심각하고 치료해야할것같다판단하면 먼저 물어봐주실거에요. 제 사촌동생 중학교부터 이모랑 다니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lchajaseo112
· 3년 전
@woojuu 어느병원인가요?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