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많이 자는것도 우울의 증상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잠을 많이 자는것도 우울의 증상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jdud02
·3년 전
근 3년간 12시전에는 자본적 없던 내가 요 며칠간 나도 모르게 책상에서, 바닥에서 잠이들어있었다. 그래서 하려던 것들을 모두 하지 못한채 내일을 맞이할때마다 정말이지 스스로에게 한심했다. 그러다보니 스스로가 싫어지는건 물론이고 하지 못한 일들때문에 한소라 들을 내 자신이 그려져 나라는 아이를 더욱 더 미워할수밖에 없었다. 나도 그렇고 싶지 않지만 온종일 무기력하고 힘이 딸린 느낌으로 나도 모르게 어느샌가 잠에 들어있다. 흔히들 우울증이라할때는 불면에 시달린다는데 저처럼 필요 이상으로 많이 자는것도 우울증의 한 이유가 될 수 있나요...? 저는 왜 이러는걸까요?
답답해불만이야무기력해걱정돼스트레스받아불안해우울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sense12
· 3년 전
무기력하면 잠을 자꾸 자게 되고 자다보면 계속 무기력해지고 ᆢ 집에서 나와 밖으로 산책, 운동 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스마트폰 조금 줄이시면 훨 덜 피곤하고 건강에도 도움 되실거예요 힘내요 우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15
· 3년 전
실제로 잠을 많이 못자는것만 우울증의 증상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과수면도 우울증의 증상중 하나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R1DAY
· 3년 전
제가 우울증이있을때에는 눈을감는게 무서워서 잠을 별로안자고 무기력해져서 침대에누워 하루종일 천장만바라보며 멍때리고있었어요.. 요즘은 습관성 번아웃? 그런게 오는데 그때 생기는 무기력함은 우울증이있었을때 무기력함과 결이 좀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번아웃올때 생기는 무기력증은 잠을 많이잤어요. 머리가아프고 소화를 못시켜서 위가아플정도로 누워서 잠만잤네요... 윗분 말씀처럼 많이자는것도 적게자는것도 우울증일수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