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 이성으로서 다가가기가 두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소개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누군가에게 이성으로서 다가가기가 두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DHKKH
·2년 전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모솔이구요. 직장생활 한 지는 5년 정도 됐습니다. (남초 직장입니다.) 제가 제 스스로를 봤을 땐 속된 말로 성격도 X랄맞고 못생겼고 트렌드도 모르는 사람인데, 이런 제가 누군가를 좋아해도 되나 싶습니다. (긴장하면 손톱을 물어뜯는 등 불안 증세도 약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남들 다 해봤다는 소개팅 한 번 못 해봤고, 이런 게 오래 되다 보니 반쯤은 체념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슬슬 주변에서 결혼은 언제 하냐, 연애할 생각는 없냐... 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는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한 또래들도 많구요. 마음은 점점 조급해지는데, 또 한편으로는 스스로가 전혀 매력적이지 않은 것 같고 그래서 그냥 포기하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양가감정인가요...?) 이대로 지내도 괜찮을까요...?
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ger4444
· 2년 전
새로운 사람을 찾기 위해선 돌아다녀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zel
· 2년 전
먼저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해보는 연습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같은 경우도 먼저 표현은 못하는 타입이라 상대방이 먼저 다가와주면 자연스럽게 호감이 가더라구요~ 인연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만들어가는거잖아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til0675
· 2년 전
지금 고민은 다 필요없어요. 인연이란 게 또 모르는 거니까.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행복에 더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