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른사람들을 너무 지나치게 신경써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다른사람들을 너무 지나치게 신경써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nffl
·3년 전
다른사람이 제가 한 행동이나 말에 기분나빠하거나 절 조금이라도 안좋게 보는것 같을때 심장이 너무 빨리뛰고, 헛구역질을 하거나 머리가 어지러워져요 또 작은것 하나하나에 "내가 이런 행동,말을 하면 다른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이게 머릿속에서 나가질 않아요 고치고 싶은데 안고쳐져요.. 제가 잘못한게 있으면 무조건 이사람이 나랑 멀어지겠구나 라는 생각부터 하고봐요 자존감이 너무 없는걸까요 근데 진짜 친한 친구랑 이ㅛ을땐 전혀 그런생각이 안들거든요..
어지러움공황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ffl (글쓴이)
· 3년 전
@hello1502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delion0
· 3년 전
제 생각은 자존감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성격차이라고 생각해요. 제 경험을 말해보자면 저는 생각하길 관뒀던 것같아요. 하지만 부작용이 있어요. 생각을 관두는(안하는) 행동들을 해본적없어 서툴러 더 실수를 많이할 수있어요. 처음은 진짜 어려워요. 뭘해도 계속 생각나고 뭘안하면 또 생각나고 근데 모든사람한테 착할순 없는것같아요. 그래서 저는 제 기준에서 벗어나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었지만 더 솔직하게 다가가는 사람이 되었어요. 솔직한건 내사람들을 더챙기고 앞으로 친해질친구들에게는 어떤 부분은 이기적일수 있지만 솔직하게 다가가는거예요. ex) 의견차이가 있어도 인정해주는것, 남을 함부로 깎아내리거나 욕하는것 좀 횡설수설해서 잘 못알아들었을 수도있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힘든일이지만 착한당신을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