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3일남은 고2학생입니다. 시험 4주전에 이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vy0412
·3년 전
시험 3일남은 고2학생입니다. 시험 4주전에 이번엔 꼭 공부열심히해서 성적높일거라는 저의 다짐과는 다르게 또 허무하게 보내버렸습니다. 아마 공부를 안하는 사람은 저 밖에없을거예요. 저는 다른 애들과 다르게 대학은아니고 수능,내신 안보고 실기,면접으로만가는 학교를 가기로 마음먹었어요. 거기가면 제 인생이 행복할거같거든요. 그래서 그런가 다른애들보다 공부를 더 많이 소홀히하게되고 아니면 아예 안해버려요. 손에서 놓은거죠… 머릿속은 해야되고 공부를해야 그게 나중에 발목을 잡지않을거라는걸 잘알고있습니다. 하지만 18년동안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은 단 한번도없어요. 이번에 성적나오는것도 저번과 비슷하게 20정도 나올거예요… 어렸을때는 시를쓰기도하고 뭐든지 끈기도있었는데 지금은 많이변했네요… 공부하는애들보면 저도 저렇게 뭔가 머릿속에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하기도하지만 한편으로는 공부가 너무 싫기도하고 그래요. 2차고사라도 잘치고싶은데… 솔직히 이번 1차는 완전히 놓아버린거같아요.. 마음은 놓았는데 머리는 아직 놓지않았다고할까… 공부는 제 길이아닌거같고…. 이번 1차가 이번주 금요일에 끝나는데 그때끝나면 그 다음주부터 2차고사 공부를할예정이예요,, 이렇게 공부못하는 애도 성적을 잘올릴수있을까 걱정도되고.. 물론 한번에 확 오르는건아니지만 그래도 제가 노력한 결과는 받을수있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utronStar
· 3년 전
그럼요! 저는 고3인데 지금까지 봐온 바로는 조금이라도 노력하면 정말 조금이라도 오르더라고요. 공부를 안하고 시간을 날렸을 때 스스로가 한심해 보일수도 있지만, 전혀 한심하지 않다는것을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vy0412 (글쓴이)
· 3년 전
@NeutronStar 저…. 있잖아요… 열심히 공부하시는데 이런말씀드리기엔 방해되는거같지만(?)… 제 글에 성적 얼마나오는지 보셨을까요…? 혹시 그냥 따끔한 충고 한마디라도 좋으니 부탁드려도될까요…? 공부안하고 띵가띵가 놀던애들도 다 대학가려고 공부하더라구요.. 막 시험범위 물어보고…. 주변에서 공부하라고 나중에 발목잡는다고 말해도 제가 정신을 못차려서요.. 불편하시다면 그냥 이 답글은 씹으셔도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utronStar
· 3년 전
음.. 사실 고2에 마카님이 얘기하신 성적으로는 좀 어렵긴 해요.그러니까 지금부터라도 하는게 중요하죠. 공부를 스스로 안할때 저는 저에게 벌을 내렸어요.밥 굶기 같은. 만약 도저히 스스로 공부가 안된다면 이렇게 스스로 벌을 내리는건 어떨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