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는 비에 젖지 않는다. 바다 위에 아무리 무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바다는 비에 젖지 않는다. 바다 위에 아무리 무수한 물방울이 떨어진다 한들 바다는 큰 요동이 없다. 어쨌든 계속해서 파도는 치고 있고, 그깟 물방울들은 큰 타격을 주지 않는다. 내가 행복보다는 불행에 무뎌지는게 낫다는 결론을 내린 이유도 그와 비슷했다. 확률로 따지자면 인생은 괴로운 일들이 더 많고, 내 인생을 돌이켜보면 그쪽이 더 편했기에 그런 것도 있고. 난 이미 우울이 주된 정서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572d147c0f4f2d2f352 정말정말 고마워요~🥰 초연해지는 것 좋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903a27aea7c7ac6a099 저는 몇년마다 한번씩 이런 시기가 강하게 찾아오는 것 같은데 또다시 제 자신을 견고하게 다듬는 과정을 겪고 있네요. 현재는 소용돌이 속에 있어서 힘이 들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별다른 방법이 없으니 버텨야지요. 몇 달만 참으면 지나갈 고통이기도 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바다는 비를 맞지만, 그만큼 비를 떠나보내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야 삶이 순환되니까요. 불행에 대해서 요동치 않으시길 저도 바라면서, 그렇지만 요동하진 않아도 자꾸 기분을 환기하셨음 하는 생각이 있는 것 같아요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환기! 중요한 부분 짚어주셨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