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의 심리를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의 심리를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pocato12
·3년 전
제 남자친구는 만났을때부터 스킨쉽 진도도 빠르고 엄청 직진남이였어요. 그런데 만나면 만날수록 처음 이미지 와는 다르게 데이트나 다른 것들은 전혀 리드를 못하더라구요. 나랑 하고 싶은게 없나 서운하고 그런데 제가 하자는 건 잘 해서 이해하기로 했어요. 할 말도 잘 못하고 좋은게 좋은거지~ 하는 성격인 것 같아요. 자주 음식 주문도 잘 못해욬ㅋ 자신의 친구들과도 사소한거는 왠만해선 자신이 참고 넘어가더라구요. 제가 다다음주면 외국에 가게되서 두달 정도 못보는데 남자친구도 다다음주가 시험기간이라 시험공부에 들어갔어요. 제가 자취하면서 맨날 붙어있다가 저번주에 남자친구는 대면때문에 기숙사, 저는 외국갈 준비에 본집으로 들어왔어요. 같이 있을 당시 저 외국나가기 전 주 주말이나 평일에 보자구 했었어요. 그런데 지금까지 아무말 없길래 넌지시 나 주말에 pcr 검사도 하고 이래 저래 주말은 바쁠 것 같아 우리 안보는 거야? 라고 물어봤어요. 대답이 흠 시험기간이라 공부해야 하는데 라고 왔어요. 그 후론 그냥 어정쩡한 말 하고 끝이였어요. 미안해 하거나 그런 말이라도 할줄 알았는데...2달 뒤면 다시 볼 수 있어서 아무렇지 않게 생각 하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제가 어쩌면 이번 외국 2달 갔다온 후 마음이 굳히면 그곳에서 1-2년 공부를 하게 될 수도 있어서 그 얘기도 했었었는데..들은거긴 한걸까요.. 남자친구와 mbti테스트해서 ISFP인 것을 알고 이해하기 위해 열심히 찾아보기도 했어요. 남자친구에 대해 알고 싶어서 제가 하자고 하고 한거고 도움도 됬어요. 그런데 어떻게 성향이 그럴 수 있지 신기했어요...한두번은 귀엽게 보이지만 답답한 느낌이 들었어요. 저는 필요하니깐 할 말은 하고 해야할 일이나 무언가 주어지면 그래도 계획이란 걸 세워서 하고 그러거든요.. 뭔가 좀 얘기를 하고 싶어서 말을 꺼내면 대답을 잘 하다가도 애처럼 나 잘 모르겠다고..힘들다고..뭔가 취조당하는 것 같다고... 상대가 그런 느낌을 받으면 진솔한 얘기도 잘 못할 거라 생각 들고 안좋으니깐 저도 제생각 많이 얘기해 주고 대답하기 힘들어하면 이런 저런 가상의 예도 들면서 선택지 아닌 선택지도 내어주고 저 정말.. 대화 시도 많이 했거든요..하하.. 그런데 그런 대화를 좀 피하는 느낌? 이 들었어요. 날 가볍게 만나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또 나만 진심인가.. 싶기도 하고..남자친구가 어떤 심리인지 무슨 생각인지 제 머리로는 너무 알기가 힘드네요..
답답해속상해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ro
· 3년 전
글쓴이분의 말씀을 들으니 잘 알지못하는 제가 객관적으로 보기에도 정말 알기 힘든거같아요. 답은 남자친구분께 있을거같아요. 많이 힘드시겠지만 관계를 끝낼 수 있는 각오를 하시고 남자친구분께 느끼는 바 그대로를 직접 말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연애를 하는데 서로가 서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잘 알지못하는건 정말 진지하게 이야기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남자친구분이 대화를 피하신다고 하셨는데 이건 여자친구분께서 서운함이 쌓이면 쌓일수록 엉뚱한 곳에서 터질확률이 높으니까 지금이라도 꼭 관계를 이어나갈지 말지 고민하는 대화로서 이 감정을 이야기해보셨으면 해요. 힘드신 마음을 어떻게든 푸셨으면 해서 의견드립니다. 꼭 괜찮아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