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백신 접종을 재촉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작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교에서 백신 접종을 재촉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OOSU912
·3년 전
학교에서 백신 예약 안내 공지가 내려오고 백신 안 맞을 사람 있냐고 물어보더니 그 후로 빨리 예약해라, 빨리 맞을수록 좋다, 학사 일정에 문제 생기면 안 된다, 예약 했냐, 지금 19세 이상인 사람들 거의 다 접종 했고 고3 언니들 부작용 없었다, 너네 주변에서 돌아가시거나 부작용 심하게 온 사람 본 적 있냐 등등 안심시키는 듯하면서도 안 맞으면 안 되고 안 맞는 건 이기적이라는 듯한 식으로 얘기하네요 이게 강요가 아니면 뭔지 모르겠어요 전 부작용 무서워서 맞을 생각 거의 없었고 맞더라도 애들 맞고나서 괜찮은 것 같으면 나중에 맞으려고 했거든요 근데 학교에서 이런 식으로 계속 재촉하네요.. 다른 분들도 이런가요?? 솔직히 지금 부작용 와도 부작용이 아니라고 하거나 나몰라라 하면서 위드코로나 어쩌구 거리면서 강요하는 건 아니라고 보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불안해걱정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15
· 3년 전
음.. 저희는 딱히 그렇진 않았어요. 그냥 단지 맞을거면 빨리 맞는게 나을 거다? 정도 였지 재촉까진 아니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1차를 맞고 1달뒤에 2차에 맞아야하니까 시험기간에 빠지면 불리할테니 맞을 사람은 맞고 아닌 사람은 안해도 된다 그런식이었어서요.. 강제성이 아니니까 부모님이랑 잘 상의해보라는 말을 하셨어요. 만약 그렇게 말한다면 저라면 좀 거부감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