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공부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등학교 공부 방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중3 여학생 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원서도 써야하고 고등학교 공부 예습도 미리 해야하는데요 제가 성적이 지필고사 평균 점수가 60점대 70점대 왔다갔다해서 중하위권 정도 되는것 같은데 ( 중위권인지 하위권인지 확실히는 모르겠어요ㅜ ) 유튜브에 고등학생 브이로그나 그런거 보면 중학교때 성적이 중상위권이나 상위권이였던 분들도 고등학교가서 헤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근데 중상위권이나 상위권이 헤맬정도면 나는 어떡해야하나 너무 걱정되고 무서운데 저같은 하위권 성적이 고등학교 가서는 최소 중상위권 정도는 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언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고등학교 선배님들 알려주세요....!!
스트레스받아불안해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utronStar
· 3년 전
저는 중학교때 중위권이었어요.고1때도 많이 헤매서 중위권이었는데 고3인 이제는 중경외시 수준까지 올라오게 되었어요. 늦은때라는건 없는거 같아요.그냥 현재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성적은 올라올거에요.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지금부터 최선을 다한다면 중하위권이었어도 중상위권이 될 수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n07
· 3년 전
저는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중학교 공부랑 많이 다르긴해요. 뭐.. 저희 지역이 공부 못하기로 소문난 지역이라 별 도움이 되진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답변 남겨용.. 내신은 수업 집중해서 듣고 중요한 포인트 같은 거 표시하시고 필기 하라 하는 거 있으면 바로바로 하시구요. 당일 복습이 가장 좋답니다.. 하지만 중학교 개념이 잘 되어있어야 수업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겠지요? 저는 예습보다 복습파여서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중학교도 고등학교도요. 근데 예습이 필요한 과목 하나가 있어요.. 수학입니다. 수학은 선생님이 막 풀어주며 수업하시기도하니까, 그리고 수학 수업듣고 푸는 시간 준다고해도 수학수업 한 시간동안은 큰 성장을 할 수 없어요. 수학은 개념 예습하시고 교과서 문제는 풀어가시는 걸 추천해요. 문제집은 예습이든 복습이든 좋아요. 수학은 노력에 비례합니다.. 시간 많이 들이면 어쩔 수 없이 성적이 올라가용. 국어는 독해력이에요. 내신은 암기지만.. 중학교 때 국어 잘하셨으면 아마 잘하실 수 있을 거에요. 많은 문학 작품을 접해보시는 것두 좋구요. 전 매삼비, 매삼문 추천해요. 문학 더 공부하고 싶으시면 마르고닳도록이라는 문제집 해설도 매우매우 좋습니다. 영어는 내신에서는 그냥 암기에요, 통암기! 교과서, 부교재 본문은 외우시고 전에 봤던 모의고사 적어도 내용정도는 어떤 흐름으로 가는지 알고 가시면 좋아요. 본문이나 모의고사 등은 직접 해석해보면 기억에 오래 남으니까 시험 닥치고 하지마시구 전부터 꾸준히 하시는 걸 추천해요. 글구 단어는 꼭입니다.. 단어 모르면 해석도 안되고 내신이고 모의고사고 망해요.. 통사, 통과 배우시죠? 통사는 뭐.. 사회과목이 그렇듯 암기입니다 ㅋㅋ 세계지리나 기후 파트는 쉽고 간단암기구요 뒤에 경제파트는 계산 부분이 없잖아 있긴한데 요것도 복잡한 계산이 아니라서 꽤 쉽습니다. 통합과학은 이해에요. 우주.. 중력.. 물질 결합 같은 거, 평소에 주변에 관심이 많으시면 배우시면서 아~ 이래서 이랬구나!할 수 있어요 그럼 끝임. 과학이 진짜 재밌어요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의 이유가 밝혀지거든요.. 과학은 이해입니다. 근데 전기파트는 진짜.. 이해가 안되긴하는데 나머진 모두 이해하면 공부완료입니다. 문제 풀면서 바로 개념이 생각 안나도 차근차근 생활을 떠올리며 하나 둘 적용시키면 좋아요. 문제집 안풀어도 전.. 생활 속에서 아.. 여기서는 중력이 작용하고 저 물체는 어떤 역학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이런 걸 생각하면 따로 복습 안해도 과학 1등하고 그러더라구요.. 문과가는데 민폐라고 욕 디지게 먹었습니다. 수학은 25점 맞는데 ㅋㅋ 하.. 주절주절 거렸네요.. 과학에 빠지실거면 수학도 열심히 하십시오. 과학을 사랑하지만 수학이 가로막아 문과가는 사람이 유언남깁니다.. 한국사? 한국사는 전체적인 흐름 위주로 공부하세요. 흥선대원군->개항->개화->위정척사->임오군란 뭐 이런 식으로 큰 사건들을 순서화 시키고 딱 머리 속에 박은 다음에 차근차근 조금씩 세부적으로 들어가는 거에요. 안그럼 다 헷갈려용. 다른 건.. 뭐.. 기가보실라나.. 저희 학교는 정보보는디 기가나 정보나 암기고 별로 안 중요해서 내신 따긴 수월하실 거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절대 수행평가는 깎이지마세요. 수행 만점은 베이스로 깔고 가야됩니다.. 왜냐면.. 수행은 거저주는 점수니까.. 수행 1점이 지필 3,4점입니다. 수행 무시하지마시구 잘 챙기시구요! 초반에 당당한 모습으로 들어가서 꼭 부실장하세요! 왜냐면 실장 하는 일 개많으니까.. 그만큼 선생님이랑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으니까 실장하시는 것도 좋아요.. 보고서나 수업내용에 연관된 책도 읽어두시는 거 추천하고 음.. 또.. 뭐 그래용.. 파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eutronStar 감사합니다ㅜㅜ 덕분에 조급했던 마음이 조금은 안정되는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yn07 헉... 정말 길게 써주셔서 감사해요!! 이 내용은 나중에도 두고두고 읽으면서 방법 찾아갈게요 감사합니당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