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고 견디는 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연인|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헤어지고 견디는 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일년 좀 넘게 만났었고 그 사람은 저를 못만나는 날이나 제가 없는 시간대에 랜덤채팅이나 오픈채팅방 등으로 여자를 찾더라구요 건전한 마음으로 찾는게 아니라는건 다들 아시겠죠 사실 이번이 몇번째 걸리는건지도 모르겠어요 처음엔 잘못했다 미안하다 하더니 요샌 제가 이상하다, 정신병원에 가보라는 말을 합니다 그 사람과 만나면서 제 성격이 많이 변했나봐요 오랜만에 연락이된 친구가 저랑 연락을 하다가 저보고 왜이리 약해졌냐고 하더라구요 제 스스로도 자기혐오가 많이 심해졌습니다 그냥 죽여버리고싶어요 제 자신을 차라리 밖에라도 나가서 뭐라도 하면 좋겠지만 지금 자가격리중이라 나가지도 못해 더 우울합니다 기분전환해보려 이친구 저친구에게 연락도 돌려봤지만 다 자기 삶을 사느라 바쁘네요... 그렇다고 랜덤채팅을 깔아 아무하고나 연락을 하기는 싫더라구요 저도 똑같은 사람 취급받을까봐 자가격리가 끝나기 전까지 어떻게 지내야 덜 우울하고 덜 생각할 수 있을까요 뭐라도 해보려 생각은 하지만 몸이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씹는것도 하기싫어 밥도 먹지않고 그냥.. 누워있습니다 극복하고 싶어서 유튜브도 많이 찾아봤지만 별로 와닿지 않았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정말 정신병이 걸린건지 너무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그 사람과 만나면서 제 성격이 많이 변했나봐요
#남친
#랜덤 채팅
#자기 혐오
#도와주세요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남친의 잦은 랜덤 채팅으로 여자를 알아보고 만나는 것 때문에 힘들고 화가 나는 것 같습니다. 남친은 마카님을 만나지 않을 때는 랜덤 채팅을 통해서 자신의 취약한 감정을 채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번 마카님이 목격했지만, 여전히 채팅을 하고 있습니다. 마카님은 화가 나고 우울해지고 자신감도 추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연애는 일종의 계약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사람만을 연인으로 인정하고, 연인에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남친은 마카님과의 이런 계약을 알고 있음에도, 다른 이성을 찾고 자신의 애정에 대한 욕구를 채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이 자주 일어나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남친은 애정에 목말라하는 것으로 보이고, 심하면 관계 중독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는 여친으로 자신감도 떨어지고, 자신이 부족한 느낌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 자신이 채팅을 하지 않지만, 자책감을 느끼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남친의 행동이 계속되면 남친 과의 만남을 심각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정에 중독이 되면, 순간 순간마다 외로움이나, 유기감을 느끼게 되어서 다른 연인을 찾게 됩니다. 다른 연인을 통해서 이런 감정을 해결하려고 하는 행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친의 행동은 마카님이 책임질 수 없습니다. 마카님께서 많은 사랑을 준다 해도, 채워지지 않는 깨진 독처럼 중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님과의 약속을 하고 이런 행동이 계속된다면, 이런 행동을 스스로 책임지지 못한다면 옆에 있는 연인이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런 행동에 대해 마카님의 책임이라고 하면서 책임을 자신이 지는 것이 아니고, 마카님에게 전가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여러 번의 배려에도 계속해서 남친은 랜덤 채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채팅에 집착하고,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아픈 마음보다는 자신의 욕망을 채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zds
· 2년 전
이래서 남자 잘만나야함. 사람 잘못만나면 가스라이팅 당해 멀쩡하던 사람도 자기 자신을 의심하게 되는거 순간임. 온전히 사랑 줄줄알고 연인 소중히 여기는 남자 만나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anglee
· 2년 전
그만 만나요.. 금방 좋아지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