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불안증 환자입니다. 정신과에서 그렇게 진단 받았어요. 드물게 발병하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leafbird
일 년 전
저는 불안증 환자입니다. 정신과에서 그렇게 진단 받았어요. 드물게 발병하는 질환은 아니겠지만, 그게 뭐 중요할까요. 저는 불안증 환자입니다. 진짜 죽겠어요.
질환질환불안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8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불안증
#불안#질환#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정신과에서 불안 증상으로 진단을 받으셨고 많이 힘든 상태이신 거 같습니다. 아마도 약물치료를 하고 계실 거 같아요. 요즘은 경한 증상도 약물치료를 하는 추세인 것으로 압니다.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힘든 것을 덜어주는 것도 중요하지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불안증 이라는 진단명이 있지는 않아서 정확히 어떤 진단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불안 증상은 종류나 원인이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요. 어떤 증상은 약물이 어떤 증상은 심리치료가 더 도움이 될텐데요. 대부분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호전이나 증상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약물 치료와 함께 어떤 식으로든 상담을 통해서 증상을 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상담을 통해 원인을 이해하고 재발의 위험을 낮추고 증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cookies113
일 년 전
불안하게 하는 원인이 무엇이 있는지 쭉한번 글로 써보세요. 불안한 감정을 누군가에게 털어놔 보기도 하고요. 전 진단은 안받았고, 정신과도 가본적 없는데 우울하고 죽고싶을 때가 많아요. 부정적일때도 많고요. 해결될수 없는 원인이기도 해요. 어릴적 엄마, 아빠한테 당해왔던게 있거든요. 커서는 폭행은 안당하는데 저희 엄마 얘기를 털어놓으면 계모아니냐 그래요. 저희 아빠도 마찬가지구요. 언니의 남편이 바람폈을때도 남편편을 들었죠. 등 토닥토닥 해주며 애가 요즘 문화를 몰라서그런다면서. 그런 해결될수 없는 원인들도 있어요. 님이 불안한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글로 써보고, 해결할수 있는건지 없는건지 생각해보세요. 해결할수 없는거라면 전 생각을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그게 스트레스 안받는 길이에요
honey2718
일 년 전
일어나지 않는일을 혹시상상해서 자기자신을 불안하게 한건아닌지요.. 막상 불안한 그런일들이 생긴다하더라도 그때되서 꼭 이겨낼수있기를 ! 마음편하게 생각할수록 편한일이 생기더라구요 힘내세요 !
nolto
일 년 전
불안하게 사는 사람들 많아요. 받아들이시고 차분하게 생활햐봐요...저도 불안증이 요즘 극에달해서ㅠ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