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를 잘 못 이어가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진로|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간관계를 잘 못 이어가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fbdisi27394
·3년 전
평범한 중학생입니다. 초등학교때부터 활발해 친구들이 많았던 저는 중학교를 올라가면서 공부와 진로로 하려던게 많었지만 친구를 먼저 우선으로 생각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만나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어느날부터 친구들이 하나씩 사소한 것에도 화를내고 짜증을 내며 멀어져갔어요. 무엇보다도 제가 즐겨하는 일에 불만을 가지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제가 하는 일을 이해해주지 못하고 절 존중해주지 않는다면 전 인간관계를 이어나갈 필요가 없다 생각해 그 사람들과 연을 끊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들이 계속되다 보니 어느새 마음과 몸이 지친 나 자신을 보게 되더라구요. 공부스트레스에 친구관계 스트레스까지 더해지니까 살고 싶지도않아지고 많이 지치고... 결국엔 인간관계를 못 이어나갈것 같아요. 인간관계, 어떻게 이어나가야 되나요..
답답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erry08
· 3년 전
저도 중학생인데, 전 그냥 인간관계 포기했어요. 8살때부터 같은반 여자애랑 신경전을 벌이고, 9살땐 은따, 11살땐 뒷담화 등 많은 일이 있었고 올해도 3년지기가 배신 때려서 그냥 혼자 다니고 있어요. 근데 혼자 다니는거 생각보다 편해요. 친구들이랑 같이 다닐땐 노느라 할 일을 제대로 못 했는데, 지금은 혼자니까 할 일도 제대로 하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많아졌어요. 애들 눈치보면서 비위 맞춰줄 필요도 없고 자유롭게 지내고 있어요. 그러다 외로운 기분이 들면 잘 맞는 친구랑 얘기하면서 놀거나, 책을 읽어요. 전 엄마랑도 친해서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깨달은 점도 많고요. 또래만 친구가 됄 수 있는게 아니라 부모님이나 선생님, 책의 등장인물과도 친구가 됄 수 있고요. 마지막으로 꼭 지금 친구가 있어야되는건 아니예요. 성인이 되어 대학교에 가면 지금보다 훨씬 더 성숙한 사람들이 많을테니 그때가서 인간관계를 이어가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해요. 저희 영어학원쌤도, 친척언니도 그렇게 했고 그러는편이 더 좋았다고 하고요. 인간관계에 그렇게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할일에 더 집중하며 자기계발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