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등학생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녕하세요 초등학생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kjh121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생 6학년입니다 제가 요즘 미래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고있는데요 저는 과학,수학은 다 많이 낮은 점수를 받고 국어,미술은 거의 다 100점을 맞아요 근데 수학,과학 이런것들을 못하니깐 많이 뒤쳐져서 고민인데요 문제는 잘 이해하고 잘 풀수는있는데 시험은 진짜 잘 못쳐요 그래서 낮은 점수를 받는데 제가 학원을 다니고있는데요 학원 선생님이 많이 무서워요 시험점수도 확인하고 그러시는데 저는 아직 말을 안했거든요 그 학원에 아는 친구들도 많아서 혼나면 조금 부끄러워서 그래서 열심히했는데 계속 잘 안돼더라구요 계속 뒤쳐져서 그 고민때문에 잠을 잘 못자요 저 진짜 어떻게 해야할까요?
불안걱정돼불안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eone
· 3년 전
아직 초등학생인데 너무 조급해하지 말아요 사람은 나날이 성장해요 지금 조급해하면 마음의 여유가 없어져서 오히려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부작용이 올 수도 있어요 학원 선생님이 뭐라고 하시든 애들이 뭐라고 하든 신경 쓰지 말구요 어차피 걔네 인생이랑 작성자님 인생은 달라요 남들의 눈에 자신을 맞추지 말자구요 ㅎㅎ 요즘 초등학생들 보면 공부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걱정인데 저는 작성자님보다 몇 년 더 앞서간 사람으로써 남들의 시선에 너무 얽매여살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말을 해주고 싶어요 부모님이든 선생님이든 친구들이든 작성자님을 억압해와도 어쨌거나 그들이 작성자님 인생에 대해서 뭐라고 할 권리는 없거든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h121 (글쓴이)
· 3년 전
@tteone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hnbua8282
· 3년 전
혹시 시험볼때 너무 떨거나 긴장하지는 않으신가요? 저도 예전에는 시험 볼때마다 너무 많은 긴장을 해서 시험을 망치는 일이 많아 속상했었거든요. 근데 그런건 시간이 지나고 시험을 많이 볼 수록 나아져요. 글쓴분은 너무 많이 불안해하셔서 더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음을 편하게 가져요.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게 말만큼 쉬운게 아니라는 건 알지만 그래도요. 열심히 하는 일은 결국에는 빛을 보게 될 거에요. 글쓴분은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고 아직 글쓴분은 시간이 많으니 천천히 나아지면 되는거에요. 너무 조급해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h121 (글쓴이)
· 3년 전
@johnbua8282 감사합니다!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