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 안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생각하고 표현해줘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연락 안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생각하고 표현해줘서 고마워. 이렇게 표현해준건 처음인 것 같아. 조금은 이해하게 됐어. 나도 연락하기 두렵기도 하고 요즘 내가 너무 바보같이 느껴져서 이제 사람들과의 사사로운 연락에 너무 신경쓰지 않으려고. 최근 다른 사람들에게도 같은 일로 상처를 크게 받아서 연락을 잠시 중단하기도 했고. 이제 민감한 부분이면서도 내가 맞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더더욱 내 얘기를 하기가 싫어졌어. 상처로 더 고립된 것 같긴 한데 분명 또 일시적이겠지만 이제 사람한테 정말 기대가 안 되고 냉정해져서 한편으로는 다행이야. 아무튼 얘기해준건 고마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갑자기 든 생각인데, 나다운 것과, 상대에게 맞춰주고 싶은 것. 두개의 경계를 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네요. 저는 요즘에 갑자기 (기존보다) 연락이 10배 정도 늘었는데, 그러다보니 처리하기가 어려워서 두통이 좀 더 자주 오는 것 같아요. 약간 막대사탕을 먹는 것은 좋은데, 입안에 6개나 있어서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 상대도 상대 나름의 고충이 있고, BLUEming0님도 BLUEming0님의 고충이 있으신 것 같아요. (..라는 당연할 법한 얘기..! ..ㅎ) 마음이 편하셨음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ㅠㅠ..내폰님은 인간관계의 홍수 속에서 어렵게 서핑하시는 느낌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그러게요! 연락이 갑자기 늘어서 좀 신기하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