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를 안하면 제가 너무 무기력하게 느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해를 안하면 제가 너무 무기력하게 느껴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자해를 어떻게 끊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냥 처음에 자해를 시작할 때는 시험성적이 계속 내려가서 무기력해질 때 하고나서 기분이 나아진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시도해본 것 같아요. 근데 자해를 하고나서 왠지 모르게 기분이 나아지는 것 같아서 그 느낌이 좋아서 무기력해질 때마다 학원이든 학교든 집이든 칼을 들고 팔을 계속 그었어요. 하지말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지만 하지 않으면 계속 생각나고 스트레스가 더 쌓이는 것 같아요. 자해가 아니면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다른 곳으로 방향을 틀어봐도 결국엔 제자리더라고요. 중2때부터 성인이 될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계옥 자해를 했지만 자해 끊고 싶어요. 어떻게 멈춰야하나요? 상담이 꺼려 익명으로라도 용기내서 올려봐요.
스트레스받아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0Hayun
· 2년 전
스트레스의 원인과 잠시 멀어지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물론 굉장히 어려운 일이겠지만... 아니면 무언가 집중할 수 있을만한 취미 생활을 만들어봐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자해 대신 취미 생활로 기분을 전환하는 거예요. 휴지 찢기, 종이 구기기 같이 사소한 거라도 해보는 거죠. 글쓴이 님이 부디 자해를 멈추고 평온한 생활을 되찾으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