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상담을 다시 받아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 상담을 다시 받아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sual8
·2년 전
몇달 전에 정신과 상담을 받았고, 약을 처방받았었습니다. 약은 항우울제와 항불안제를 처방받았었는데요. 항우울제 복용 후 속 울렁거림, 무기력 등 약을 안먹었을 때보다 더 힘들어서 중단하고 다시 상담을 받으러 갔었습니다. 그때는 힘든 것을 누군가에게 이야기한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나아졌었고, 약을 복용할만큼 우울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병원에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너무 무기력하고 예민하고 세상 모든게 거슬리고 피곤합니다. 사실 제가 우울감을 느끼는건 가족과 사이가 멀어질 때, 학교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인데요. 지금 학기 중이고, 가족과 약간 트러블이 있는 상태입니다. 하고싶은 말이 있어도 사이가 더 틀어질까봐 참을 때마다 가슴 속이 꽉 막힌 기분이 들고 힘이 듭니다. 더불어 어릴 때부터 있던 성격적인 부분을 고치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정신과 상담을 받는 것이 나은지, 아님 제가 노력하여 상황을 바꾸고, 활력을 이끌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지금 상태를 극복하는 것이 나을지 다른 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무기력해공허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지루해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sual8 (글쓴이)
· 2년 전
@!f27b59c08ce17a91606 다녀오려고 했는데 상태가 나아져있으면 어쩌죠? 저는 롤러코스터처럼 상황에 따라 정신건강이 바껴서 지금도 일시적인 것일까봐 고민이 되네요. 사실 전에 상담만으로 많은 것이 해결된 것도 아니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