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감과 가벼움, 그리고 무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근감과 가벼움, 그리고 무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어릴 때 내성적이고 말을 안 했었어요 집 안에서만 수다쟁이였는데 성격을 바꾸려 노력해서 이제는 여러 사람과 잘 어울리고 대화합니다! 제가 무슨 이야기만 해도 다들 즐거워해요 자기비하적 이야기는 하지 않은 편인데 약간 허당끼가 있는 터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곤 합니다.. 저는 무거운 분위기를 싫어해서 잘 웃곤하는데 문제는 가끔 제 이야기가 “무시”된다는 데 있어요 제가 뭘 이야기해도 친구들이 웃으며 무시하거나 별로 크게 생각하지 않고 중요한 의논 때 의사결정에 제 의견이 반영 안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뿐만 아니라 얼마 보지 않은 사람이 단체적인 자리에서 저와 닮은 동물을 우스꽝스럽게 이야기하거나 뭔가 가볍게 바라보는 느낌이 있습니다. 과거 워낙 차갑게 벽을치고 타인이 말도 못붙이는 분위기를 만들었던 저라서 자라면서 성격도 바뀌고 둥글둥글 친근한 분위기가 좋지만 한 번씩 그럴 때마다 내가 잘못하고 있나 싶을 때가 있네요.. 편한 분위기를 만드는게 제가 가볍게 보이게 되는 걸까요? 대신 경계심없이 타인이 다가오고 이것 저것 동생보듯 챙겨주는 모습을 보이는데 제가 어떻게 대처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공부도 따로 많이 하고,, 알고 보면 생각보다 똑똑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지만 그래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하더라고요ㅠㅠ..
스트레스우울혼란스러워속상해짜증나의욕없음슬퍼화나불만이야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ella130
· 3년 전
근데 지금 너무 잘하고 계신거 같은데ㅎㅎ 너무 완벽하고 차가우면 말도 못 붙여요. 주변에 사람이 많고 웃음이 많다는건 좋은거 같아요! 대신 의사결정할때 만큼은 조금 진지하게 대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oella130 댓글 감사합니다ㅠ ㅠ.. 제가 저를 편하게 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긴 하지만 가끔씩 상처받게 만드는 상황들이 자주 일어나서 고민이되었네요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