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해결책이 과연 있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폭력 해결책이 과연 있을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kokukoko
·3년 전
저는 29세 여자입니다 남동생은 25세입니다 제 나이 22살 동생 18살부터 동생 화가 날때마다 맞고 살고있어요 엄마를 모시고 살아서 제가 나가살면 그만이지만 그러지도 못했고 또 독립하기에 제 능력도 안따라줘서 바보처럼 당하고 살고만 있습니다 지금도 맞고 난 후에 글을 씁니다 성격이 매우 현실적인 탓에 정신붙잡고 두눈 부릅뜨고 진짜 마지막으로 방법찾고자 여기에 글을 써요.. 방법 안나오면 경찰부르고 처벌해야죠 경찰도 많이 불렀었지만 그때마다 가족이니 처벌원하지 않는다 하고 그만이였습니다 그동안 제가 당한건 목조르기 / 머리끄댕이잡고 두피뜯길때까지 쥐어흔들면서 바닥 끌고 다니기/ 주먹으로 온몸패기 / 발로 온몸 차기 멍이 수시로 들어서 긴팔 긴바지로 항상 가리고 다니기 바빴습니다 지인들과 회사사람들이 맞고 사냐며 물어보기도 했구요 제가 궁금한건 이겁니다 때리면 때리는대로 피해자가 가만히 있으니까 가해자는 가마니인줄알고 계속 패더라고요? 울기만 하고 아무런 대처도 안하니 말이죠 그래도 되는줄로 아는겁니다 제가 힘이 있어서 맞대응을 하겠습니까 깡패를 사다가 정신차릴때까지 패달라고 할수도 없고 가족인데 경찰신고해서 처벌할수도 없고 극단적인 방법 말고 약자로써 피해자는 가마니로 있는 수밖에 없나요? 현실적으로 분리해서 살라는 건 어렵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가해자는 피해자를 가마니로 안볼까요?
불안스트레스충동_폭력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211001dotory
· 3년 전
가족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kukoko (글쓴이)
· 3년 전
@20211001dotory 지금 극단적인 상황에 처있는 사람을 통해서 심리공부 하고싶으세요? 죽도록 가정폭력 당해보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salryu2020
· 3년 전
가정폭력, 쉼터 검색하셔서 상담 받아보세요. 거처 등 제공됩니다. 그런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거 너무 위험해 보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211001dotory
· 3년 전
이정도로 극단적으로 생각하시면 꼭 참지말고 보호를 받으세요. 가족이란 안식처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생각해요. 이미 그런 단계를 넘어섰다면 경찰신고 차원이 아닌 고소를 통한 방법도 생각해보세요. 가정을 유지함과 동시에 가정보호처분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해요. 당신이 생각하는 최소한의 가족과도 지금 당신과 있는 가족이 거리가 멀다면 잘 해결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라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