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아예 안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가 아예 안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시험이 3일밖에 안 남아서 학교에서 계속 자습을 주시는데요. 오늘 내내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고 머리가 돌*** 않는 느낌이 들면서 공부가 아예 안되더라고요. 애들은 다 공부하는데 1교시에 저는 엎드려서 유튜브로 지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보고 노래 들으면서 몰래 울고 있었어요. 계속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서 창문으로 뛰쳐나가고 싶고, 이대로 즉사하면 좋겠고, 갑자기 쓰러질 것 같고 그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온몸이 계속 아프면서 의자에 가만히 있는데도 심장이 롤러코스터 탄 느낌이고, 의자가 땅으로 꺼지는 것 같고, 호흡도 이상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친구가 수학 문제를 물어봐서 갑자기 의욕이 생겨서 그걸 1시간 동안 열심히 풀다가 그 뒤로는 다시 몸이 아프고, 아무것도 손에 안 잡혔어요. 며칠을 7시간 이상 공부하니까 지쳤는지 어제도 아무것도 안돼서 쉬었는데 오늘까지 그러니까 정말 안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일부로 족욕도 하고, 잠도 자고, 영화도 한편 보고 그랬습니다. 여전히 안 좋지만 그래도 괜찮아지기는 했어요. 그런데 엄마가 최근 제 표정이 기분이 좀 나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갑자기 너 좋아하는 거 미술학원 가게 해줬는데 좀 웃으면서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입시미술 중이거든요. 근데 솔직히 나중에 미술 관련된 일을 하려고 입시미술을 하는 거지 '입시미술' 자체를 좋아하진 않잖아요. 더군다나 시험 얼마 안 남아서 학원도 못 가고 있고 계속 공부만 하다가 힘들어하고 있는 건데 웃으면서 하라는 게.. 하... 그때부터 제 말투가 싹수없기 시작했어요. 평상시에 저라면 기분 나쁘실까 봐 머릿속으로 문장을 다듬어 가면서 할 말 중에 일부만 말하는데 고삐가 풀린 것처럼 막 말을 했어요. 솔직하다 못해 너무 솔직하게 말이죠. 그렇게 울면서 한바탕을 했습니다. 지금은 혼자 방으로 들어왔는데 여전히 공부를 못하겠고, 심장은 계속 신경쓰일 정도로 뛰고 머리가 멍하니 온몸이 아파요. 어떡해야 할까요? 이 상태로 시험을 볼 수는 있을까요? 시험이고 대학이고 뭐고 그냥 이대로 사라지고 싶어요.
불안불안해우울해슬퍼무서워걱정돼어지러움답답해스트레스스트레스받아힘들다두통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fds3159
· 3년 전
시험 3일 남았는데 그런 마음이 드셔서 많이 힘드시고 괴로우실거 같아요ㅠㅠ 그래도 하루정도만 자신을 위하여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다시 힘내서 하는거에요! 그게 공부하는부분에서도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입시도 물론 중요하지만 글쓴분의 건강도 중요해요! 많이 지치고 힘들때 자신을 위한 휴식과 선물을 줘보세요 입시 화이팅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fds315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