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의 명언 중 하나. 당신에 버금가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오프라 윈프리의 명언 중 하나. 당신에 버금가는 혹은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로 주위를 채워라. 그게 무엇이든지 간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cd0c9d9ed225326b635 누구나 그래요. 다 내마음대로 제때제때 되는게 아니죠. 중요한건 노력이고, 대응이에요. 꼭 항상 주위에 나은 사람만 있을 수는 없지요. 그런 사람들은 적당히 선을 두거나 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cd0c9d9ed225326b635 결과에는 주어진 환경도 있지만 내 의지도 있어요. 그리고 모든 '어쩔 수 없다'라는 말은 핑계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주위에 쓰레기가 많아도 그 환경에서 나와 선을 긋거나 긋지않는 것 정도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5121673c20f1bd12cb 당연히 쉽지만은 않을 수 있죠. 그리고 이익을 말씀하셨는데 개인마다 원하는건 다 조금씩 달라요. 내가 있는게 타인한텐 없을 수도 있고, 내가 없는게 타인한텐 있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만나려면 나 스스로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려 노력하는건 당연히 노력의 과정이지, 그런 조건이 싫다면 노력하지 않고 받겠다 라는것밖에 안되죠. 내 에너지를 뺏어가는 관계는 결국 본전도 안되기에 저도 정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