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과민반응인지 걱정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과민반응인지 걱정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ybin2004
·3년 전
저희 반에 어떤 친구가 1학기때부터 유난히 저에게 집착을 했어요. 원래도 스킨십이 많은 친구지만 저에겐 유독 표현을 많이 했고 저도 저에게 잘해주는 친구를 좋은 친구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제가 우울증으로 병원을 다니고 있고 비슷한 친구가 있어 그 친구와 이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담임 선생님과 상담도 함께 했습니다. 이 친구를 A라고 할게요. 저에게 집착하는 친구는 B라고 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A와 많이 대화하고 상담을 하자 B가 무슨 이야기를 했냐고 계속 물어보고 계속 답을 해주지 않자 난 너를 *** 사랑하는데 너가 나에게 말해주지 않아 상처를 받았다는 말을 지속적으로 하였고 그에 저는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부터 B가 저를 sns로 저격하기 시작했어요.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누가봐도 저였습니다. 그래서 전 그 친구에게 거리감을 느꼈고 그 친구는 계속 저에게 집착을 했습니다. 성희롱적인 발언이나 마스크를 꼈지만 자는도중 몰래 입에 뽀뽀를 하고 가는 등의 행동을 했는데 저는 그게 받아들이기 힘들었고 결국 A와 함께 선생님께 알리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 선생님이 없을때마다 제가 과민반응한 느낌이 들고 후회가 되며 괴롭습니다. B는 어쩌면 친구끼리 장난을 친건데 제가 나쁜걸까요? 아직 그 친구에게 뭐라 한건 아니지만 그 친구도 거리감을 느꼈는지 계속 반에서 욕을 하거나 sns에 이름 없는 저격을 올려요. 일이 이렇게 된 이후 숨이 계속 막히고 반에서는 두려우며 자기 전에는 누가 나를 덮칠까 잠이 안 와요. 제발 도와주세요. 숨도 안 쉬어지고 밥도 안 넘어가요. 제가 피해망상인가요.
우울해괴로워답답해걱정돼자고싶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yli417
· 3년 전
글쓴이님이 B씨에게 피해망상도 과민반응도 가지고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대로 가만히 있다간 B씨에게 더 피해를 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가족들이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이 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bin2004 (글쓴이)
· 3년 전
@beyli417 선생님과 친구들은 아는데요 부모님은 어머니만 아시고 아버지는 듣기 전에 저에게 알아서 해결하라고 나이가 몇인데 부모님한테 상담이냐고 오히려 혼났습니다. 참고로 고2구요. 여고입니다. 미칠것 같아요. 심지어 시험 기간이라 애들한테 피해주기 싫어서 아무것도 못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yli417
· 3년 전
도움을 요청 할 수 있는 상황이 안 되네요. 제가 글쓴이 지인이라면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을텐데 댓글로도 도움을 못 줘서 죄송해요. 그래도 혹시라도 글쓴이님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고 이일이 조금이라도 해결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bin2004 (글쓴이)
· 3년 전
@beyli417 네…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