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부터 마음이 자꾸 불안하고 미래에대한 불안이 자꾸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올해 7월부터 마음이 자꾸 불안하고 미래에대한 불안이 자꾸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qazmlp0731
·3년 전
54세 남성입니다 올해 7월부터 마음이 자꾸 불안하고 미래에대한 불안이 자꾸옵니다 유투뷰를 보면 자살 우울증 불안장애 이런 유튜부만 봅니다 잠은 그냥 6시간은 잡니다 허리 아파서 1년을 쉬고 잇는데요 미래가 불안합니다 계속 소화가 안되고 집안일도 하기 싫어집니다 병명이 잇는가요? 아니면 제가 먼가 잘못생각하고 잇는가요?
걱정우울미래무기력걱정불안우울미래무기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명숙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불안증상에 대해서
#불안
#미래
#걱정
#무기력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조명숙입니다.
📖 사연 요약
2~3개월 전부터 미래에 대한 불안과 함께 의욕이 떨어지고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을 느끼신다고 하셨네요.
🔎 원인 분석
여러 상황을 잘 알지 못해서 답변 드릴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진단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 거 같습니다. 두려워하는 내용이 미래와 관련된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신체적 어려움으로 일을 못하고 계시다고 하니, 이와 관련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최종적으로 어떤 상황이 닥칠 것을 두려워하는 것인지애 대해서 그 결과, 가능성, 의미 등등에 대해서 차분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걱정이 너무 오래 지속되면, 우울하고, 그러면 곧 무기력한 상태가 찾아옵니다.
상담을 통해 실제 상황을 당장 바꿀 수는 없겠지만 다만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고 희망을 찾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