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이번주 내내 고민거리로 인해 계속 심적으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뭔가 이번주 내내 고민거리로 인해 계속 심적으로 힘들고 오늘도 평소라면 별일 아니지만 내 맘을 많이 힘들게 한 일을 겪고나서 누군가에게 너무 하소연이 하고싶어 주변 친한 사람들에게 전화했는데.. 네명 다 하나같이 바쁘더라.. 어쩜 하.. 나이들수록 내 맘을 다 들어내놓고 말할 수 있는 상대도 줄어들고.. 그래서 연애하고 결혼해야 하는건가..? 외롭고 서글프다.. 세상 어차피 혼자 사는거라지만 정말 혼자같다ㅠ
우울해속상해공허해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토닥토닥. 위로가 필요한 시점이네요.
#고민
#대인관계
#외로움
#서글픔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고민이 해결되지 않아 괴로운 상황에서 나의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 없는 것아 외로움을 느끼고 계시네요. 옆에 누군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연애나 결혼을 생각하기도 하고요. 세상에 혼자 남겨진 것 같아 공허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현재 마카님이 처한 상황은 누구나 공감할 거예요. 한 번쯤은 세상에 나 혼자 남겨진 것 같은 느낌을 받죠. 우리는 혼자 살아갈 수 없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입니다. 때문에 사람으로 인해 상처받고 사람으로 인해 치유받죠. 고민이 해결되지 않아 괴로운 상황에서 누군가에게 기대고 도움받고 싶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거절당해 상당한 공허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습니다. 물론 각자만의 사정으로 바쁘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서글픈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나이에 따라 대인관계도 변화해요. 10대, 20대에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공유할 수 있는게 많았죠. 쿵하면 짝하는 것처럼 나의 마음도 잘 알아주고요. 하지만 취업을 하고 각자 살길을 찾아 떠나면, 처한 환경이 모두 달라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극히 적어지죠. 그래서 오랜만에 만나도 새롭게 할 이야기가 제한적이고 과거 함께 하였던 시절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어쩌면 슬플 수도 있지만 누구나 살아가며 겪는 과정입니다. 달라진 관계를 인정하고 서로의 상황을 존중해주는 것이 관계를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겠죠. 마카님도 이러한 변화를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관계의 변화를 인정하고 스스로를 탓하지 마세요. 마카님의 탓이 아니랍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