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랑 자소서를 써야하는데 어떻게 쓰냐 경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이력서랑 자소서를 써야하는데 어떻게 쓰냐 경력도 없고 자격증도 없네 사무실로 접수 하라는데 면접시 경력없이 팔년동안 뭐해냐고 할까봐 무섭다
스트레스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마카님을 응원해요.
#취직
#이력서
#자기소개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고민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취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력서와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보니 쓸만한 경력이 없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네요. 면접 시 면접관이 이에 대해 물을까 겁나기도 하고요.
🔎 원인 분석
현재 8년의 공백으로 인해 자신감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인 것 같아요. 스스로 생각하였을 때 자신이 없다 보니 상대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에 취직에 실패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도 있어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걱정하는 부분이 충분히 공감됩니다. 저라도 8년간의 공백을 깨고 취직을 준비하는 과정에 놓이면 두려움을 느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내가 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예요. 나에 대한 개념이 부정적으로 자리 잡으면 겉으로 보여지기에도 자신감이 없거나 위축되어 보입니다. 마카님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마음을 잘 들여다 봐보세요. 8년의 공백이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나, 마카님만의 강점이 분명 있을거예요. 그 부분을 강조하여 자신감있게 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카님의 취직을 진심으로 응원해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