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식장애를 고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폭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섭식장애를 고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d40
·3년 전
15일을 물만 마시며 굶으면서 운동하다가 오늘 폭식이 터져서 혼자 피자 라지 사이즈 한 판, 치킨 한 마리, 베라 하프겔런, 과자, 배떡 로제+컵밥, 마카롱 5개, 편의점 식품들을 혼자 다 먹었어요. 오늘 하루 먹는데만 거의 10만원을 썼네요.. 먹다가 후회하면서 토하고 또 먹고 토하고.. 진짜 ***같고 ***같은데 고쳐지질 않아요… 평소엔 입에 물이 아니면 뭘 먹는 거 자체가 두려워요. 몸무게를 하루에도 수백번 올라가고 물먹어도 올라가는 체중이 물 무게라는 걸 알지만 그거에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솔직히 남들은 제 몸을 보고 다들 말랐다고하는데 제 눈엔 너무 뚱뚱해요. 그리고 제가 진짜 말랐다한들 이건 굶어서 유지하는 거고 제가 먹는다면 분명 전 마른 사람이 아니게되겠죠.. 이 짓만 지금 3년째예요. 그만하고싶은데 살이 찌는 건 싫어서 그만두진 못하겠어요. 대체 어떻게해야 극복할 수 있을까요.
무서워괴로워섭식장애불안해강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hang21
· 3년 전
3년이란 시간동안 고생하셨어요.보통 이런건 마음을 의지할때라던가 대화가 필요할땐데 혼자서 끙끙 앓다가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럴거에요. 주변에 믿을만한 사람을 찾아서 대화하거나 심리병원 한번찾아가보세요.. 무턱데고 힘내라고는 님이 많이 드시니까.. 작게라도 자기자신에게 따뜻하게 위로해주세요..마음의 병은 약이나 갑자기 안하던일을 한다고 나아지는게 아닙니다. 갑자기 무리한일은 하지마시고 무엇보다 자신을 다그치지 마세요..힘든일 있을땐 이야기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hang21
· 3년 전
3년전에 누군가가 님에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깊은상처가 남아서 그런것 같아요. 증오 분노 불안 등등 모든게 보이는데..정작 해결은 자신을 가두고 괴롭히는걸로 회피하고싶어서 그런듯 해요.. 많은대화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97sh
· 3년 전
저 섭식장애 작년부터 1년겪다가 지금은 그나마 극복한 상태예요!! 6개월간 토 한번도 안했어요..살찌는게 무서워도 체중계 버렸죠. 진짜 무게가 궁금하다면 줄자로 쟀어요 .. 첨엔 저두 10일굶고 폭식하고 토하고 그렇게 뫼비우스의 띠로 살았는데 10일굶을걸 8일로줄이고 토를 하루에 2번할걸 1번으로 줄이고 그랬어요.. 굶는 횟수도 점점 줄이고 토도 하루에 한번에서 이틀에 한번 4일에 한번.. 이렇게 늘려갔어요 처음엔 살이 분명 쪘는데 토를 덜하다 보니까 얼굴 붓기가 가라앉아서 친구들한테 살빠졌냐고 소리를 들었어요. 그때부터 저는 아.. 왜 힘들게 식도 상하면서 토를했을까.. 하면서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제가 한 방법이 정답은 아니지만 지금 그때보다 마르진 않았어도 적당히 말랐다 생각하고 만족하고 지내요! 토하면 진짜 힘들잖아요 얼굴붓고 먹는거 다 토한 토사물보면서 왜 사나 싶고.. 음식 좀 많이먹는다고 바로 살로가는건 아니지만 토하면 리셋되니까 계속 반복하는것 같아요.. 만약 다시 토하더라도 자책하지마세요ㅠㅠ 저처럼 점진적으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운동도 격한거 말고 산책하면서 마음의 안정도 찾아보세요! 그리고 진짜 체중이 다가 아니더라구요 ㅎㅎ 살보다도 성격이나 마음이 예뻐서 좋아해주는 사람도 많아요! 글이 두서없긴한데..ㅎㅎ 꼭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