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때부터 춤이나 노래에 관심이많았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vy0412
·3년 전
제가 어렸을때부터 춤이나 노래에 관심이많았어요. 어렸을때 유튜브 틀어놓고 춤 따라하기도하고 그랬어요. 지금은 고등학교 2학년인데 제 진로를 고민하던중 제가 진짜하고싶고 하면즐거운걸찾았어요. 그게 어렸을때부터 즐겨왔던 춤이랑 노래예요. 그래서 대학도 그 쪽으로가려해요. 근데 제가 중학교때 잠깐 댄스랑 노래학원을 다녔어요. 근데 제가 다녔던 댄스학원은 방송댄스가아니라 아이돌을 키우는곳이라 저는 들어가자마자 기초도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공연준비를하고 오디션을보고그래서 그땐 저랑 안맞는가같아서 결국은 끊었어요. 노래도 열심히 안배우고그래서 결국은 끊었지요… 근데 지금은 춤이나 노래를 꼭 하고싶어요. 그래서 부모님한테도 난 이게 꼭 하고싶다 라고 말했고 부모님도 그럼 대학을 찾아보라하셨어요. 제가 가려고하는데는 실기, 면점 100이예요. 그래서 준비를해야하는데 솔직히 제가 할 수 있을지 반반으로 의심이되네요… 전 포기가 빠른편이라 걱정도되고… 한다고하면서 안한적도많아서… 뭔가 다른 애들도 저보다 더 잘하는 애들도 많을테고 전 아예 기초부터 시작해야하는터라 걱정되요… 늦은건 아닐지… 그리고 전 완전히 내성적이고 낯가림이있는편이라 학원을가도 잘할수있을지 걱정이예요. 대학은 그 쪽이 제 길같은데… 지금부터 내년까지 노력과 시간을 쏟는다면 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iwhi
· 3년 전
정말 하고싶고 그 길만이 내 길이다!라고 확신이 들면 하세요 그대신 꼼꼼하게 계획하셔야 돼요.. 포기가 빠른 편이라고 하셨는데 포기 안하도록 입시까지 잘 다닐수 있는 학원과 목표 대학, 그리고 그 학과를 졸업한 후 어떠한 진로로 갈건지 모두 구체적으로 정하세요! 또 내가 계획한것과 틀어졌을때의 대비책까지 모두 정해놓으셔야 마음 편하실거예요.. 하고싶은거에 대해서는 좀 더 당당해지셨으면 좋겠어요! 아직 1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으니 계획 잘 세워서 정말 이악물고 한다면 분명 잘될거라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의심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