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기는 할까..? 이젠 너무 지친다 #우울해 #외로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기는 할까..? 이젠 너무 지친다
스트레스받아외로워불안해우울해속상해힘들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1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이예요.
#존재 자체로 #이미 충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되어 지치고 힘든 상황이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되면 상당히 외롭고 공허할 것 같아요. ‘이제 너무 지친다’라고 표현해주신 것으로 보아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이 반복되셨던 것 같네요. 짧은 글로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대인관계에서 알게 모르게 상처를 받아오신 것 같아요. 제때 치유되지 못한 상처들이 쌓여 현재 무기력하고 지친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분명 마카님을 생각하는 누군가가 있을 거예요. 현재 마카님께서 마음이 힘든 상황이라 주변을 살피지 못하여 잘 모르고 계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마카님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예요. ‘자신을 사랑하라’라는 말이 추상적이고 막연하게 들릴 수 있어요.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존중해주는 것으로부터 출발하는데요. 현재 마카님의 마음이 하는 이야기를 잘 들어보세요. 지금의 감정을 인정해주고 보듬어주세요.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져 있을 거예요.
이러한 과정이 혼자서 어렵다면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tpftpf1
일 년 전
언젠간 좋은 사람이 찾아올거에요 응원해요
gersang2002
일 년 전
옛말에 짚신도 짝이 있다고 했어요. 어딘가에는 꼭 있을꺼예요 .. 단지 그분도 당신을 찾으려 하고 있겠죠.
lovou
일 년 전
글쓴이님이 어떤 사람이든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사랑해요!!
delight1224
일 년 전
나자신을 사랑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