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간 뒤로 절친들이랑 멀어지는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사간 뒤로 절친들이랑 멀어지는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acloud0709
·3년 전
중2 학생 입니다. 반 강제로 갑짝스레 이사가서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제대로 된 친구하나 못사귀고 혼자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적응도 안되고, 후회도 밀려왔는데 지금은 적응이 된건지 그 동안 여러 마음챙김 영상들 보면서 "내가 날 챙겨주고 돌아봐주자.. 혼자 고민하고 깊게 빠져버리기 전에 일단 할일(학업)부터 집중해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지내고 있네요.. 고향 친구들이랑은 연락은 되지만 선톡하지 않는 이상은 연락도 안올때 단톡방에서 그 친구들만 아는 이야기를 할때마다 저는 정말 혼자서 위축되고, 여기 왜 들어와있나 싶고.. 마음한켠이 복잡해지고 회의감과 서러운게 밀려옵니다. 요즘은 상담을 받으면서 마음정리를 하는데 힘쓰고 있어요.. 덕분에 처음보다는 괜찮아진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고향에 있는 친구들은 저 없이도 잘 지내고 있는거겠죠?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문제인지 질문드려봅니다.
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acloud0709 (글쓴이)
· 3년 전
그러면 위험한걸 알지만.. 너무 힘들어서 저도모르게 친구한테 너무 의지하게된게 아닐까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대단해요! 마음 다잡기가 쉽지가 않지요. 친구들한테 좀 의지해도, 분명 이해해 줄거예요. 그렇게 조금씩 일어서고, 적응하는 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