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좋은 사람 만나서 가정도 꾸리고 살고 싶은데 욕심인걸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나도 좋은 사람 만나서 가정도 꾸리고 살고 싶은데 욕심인걸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나도 좋은 사람 만나서 가정도 꾸리고 살고 싶은데 욕심인걸까..
#나#가정#결혼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님께서 쓰신 한 문장에 많은 감정이 느껴집니다. 현재의 나와 과거의 나, 그리고 미래까지도 느껴집니다. 님께서는 누군가와 사랑하고 결혼도 하고 싶다는 생각과 감정으로 이 글을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님께서 이 글을 쓰신 이유는 그동안 사랑하는 사람이 없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모테 솔로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연애를 했지만, 연애를 통해서 상처를 받거나 자신이 사랑하던 사람과의 정서적이나, 육체적, 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서 연애하는 것이 자신이 없어져서 이젠, 기대는 하지만 용기가 나지 않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는 님에게 무조건 용기를 가지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한 순간의 용기만 가지고 해결될 상황이 아닐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사랑을 하는 것이고, 결혼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비혼주의자로 잘 살아가는 것인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면, 내가 준비해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세밀하게 살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성격과 결혼에 필요한 여러 가지 님이 생각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살펴보고 노력하는 것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모든 것을 준비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내가 부족한 것을 준비하면서 꿈을 키우고 현실적 노력을 해야 , 님의 자존감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결혼을 위한 현실적인 조건이 준비되어서 자존감이 낮으면, 결혼을 한다고 해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홀로 서는 준비가 먼저 이루어지면 사랑하는 누군가와 살아가는 것도 보다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준비가 되었는지? 누군가와 대화를 하고,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등을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고 부족한 것을 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zds
일 년 전
당신 환경이 불행하고 당신이 성실하고 책임감있는 내실있는사람이라면 행복을 누릴권리는 당연한거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