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애둘엄마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애둘엄마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저는 결혼해서 아이까지둘낳은엄마입니다 솔직히돈보고결혼했습니다 그치만남편사랑하고잘살고있는데 한번씩 예전사귀던남자친구들이생각이납니다 아쉬워하고 가끔비교도하게되고그렇습니다 나쁜년인거죠.?
속상해아쉬움의의미지금의행복지금의행복아쉬움의의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어떤 점이 아쉬운지 살펴봄을 통해 내 바람을 알 수 있답니다.
#아쉬움의의미
#지금의행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이렇게 글을 통해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이고 아내로서 잘 지내고 있지만 종종 이전에 사귀었던 남자친구들과 비교도 하고 아쉬움이 드는 자신에 대해 불편한 마음이 드는 상황이시네요.
🔎 원인 분석
남편을 사랑하고 아이도 낳고 잘 살고 있다 하셨는데요. 그럼에도 마음 한구석 드는 어떤 허전함이나 불편함이 있는건 아닐까요? 현재에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우리는 과거나 미래에서 그 부분을 채워가려 하는데요. 마카님의 경우에도 경제적인 여유나 어느정도 채워짐은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함이 있는 건 아니신지 그렇기에 이전의 남자친구들을 떠올리며 비교하게 되시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솔직히 돈보고 결혼했다’라는 부분에서 자신의 선택에 대해 불편히 여기시는 마음도 있으신 듯한데요. 결혼상대로서 우선수위로 두는 조건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경제력이 차지하는 비중도 꽤 큼은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일거에요. 또 만약 마카님이 자라는 환경에서나 혹은 주변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활이 힘들었던 상황을 경험하셨다면 같은 어려움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선택하실 수 밖에 없었으리라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전의 남자친구들과의 사이에서 있었던 것은 어떤 것이고 지금은 어떤 점이 부족하다 생각되실까요? 비교하고 아쉬워하는 마음을 나쁘다고 나무라기 전에 어떤 점을 비교하게 되는지 곰곰이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그 안에는 지금에서 채워지지 않는 마카님의 바람이 담겨 있을 수 있어요. 특히 과거의 대상이 그 바람과 구체적인 관련이 있다면 더 쉽게 떠올려질 수 있겠구요. 과거에 자꾸 생각이 매이게 되면 지금에서 누리는 것들이 과거의 그림자에 가려져 놓치게 될 수 있답니다. 과거의 그들이 나름의 장점은 있었지만 결혼을 통해 평생의 친구가 되지 못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을 거에요. 또 배우자님도 경제력이 좋아 결혼했지만 계속 그 부분으로 만족되지 못하는 것처럼 과거의 그들도 살다보면 부족해보이는 것이 생길 수 있구요. 그러니 지금에서 누리는 것들을 놓치지 않도록 주변을 자꾸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투닥거리며 하루가 다르게 금방금방 크는 아이들의 웃음과 그 안에서 엄마로서도 성장하시는 마카님 자신과 사랑하는 남편과의 소소한 일상들 모두 지금에서 소중함을 충분히 누리셨으면 합니다.
그럼에도 아쉬움이 아쉬움으로 흘려지지 않는다면 그 감정을 시작으로 마카님의 지금을 살펴보시고 정리해가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을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하고 소소한 행복들로 채워질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urwalls
· 2년 전
다들 그렇게 살거에요 님 남편도 그럴지 아무도 모르는거죠 나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아쉬움으로 잘못된 행실을 저지른다면 그 땐 몹쓸사람입니다 사랑하는 가정 잘 지켜내실거라 믿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min
· 2년 전
연애는 연애 결혼은 결혼 . 대놓고 비교하는게 아닌이상 한번 생각으로 끝내는게 옳다고 봐요 그 길로 가셨으면 하고싶은 취미나 하고싶었던 것으로 눈길을 돌리는거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