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이 폭식으로 이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번아웃이 폭식으로 이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vkxdkdrmaQkd
·3년 전
이번 년도 초에 너무 많이 힘들어서 폭식증을 잠시 앓았어요 2주만에 5키로 넘게 쪘는데 아침에 눈떠서 시리얼을 과자처럼 엄청 많이 먹고 토할때까지 먹은다음에야 죄책감을 가지며 점심은 못먹었죠 하지만 또 저녁이 되면 과자든 시리얼이든 꺼내서 계속 먹었어요 2주동안 시리얼 큰 봉지만 8개는 해치우고 현타 받아서 폭식해도 밥으로 하자는 생각에 밥을 먹으면 항상 과자폭식이 뒤따랐죠. 이게 너무나 잘못된 방식이란걸 알았고 당시는 시험기간이었기에 시험끝날때까지 지옥같은 시간을 버티자 라는 마음 하나로 꾸역꾸역 참다가 울며겨자먹기로 헬스장 등록하고 피티를 받으며 식단을 시작했어요. 원래 샐러드를 좋아하고 닭가슴살, 고구마 이런 것들을 너무 좋아했어서 식단에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시작하면서 운동도 너무 좋았고 거의 집착하다시피 계속 가서 피티쌤이 내주시는 숙제 꼬박꼬박 착실하게 했어요! 이번에는 정말 과하게 하지 말자는 생각에 중간에 많이 쉬기도 하면서 여유롭게 했답니다. 하지만 학기 중 2학기가 시작되고 피티도 계속해오고 운동도 했지만 제 의지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장기간 동안 운동을 못하게 되는 일이 벌어졌어요. 저는 스트레스 풀 탈출구가 막혀버렸고 학기 중이라 평소보다도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살았어요. 그 와중에 예전 부터 계속 되오던 생리불순이 더 심각해져서 산부인과를 찾았고, 피임약도 처방받았습니다. 오른팔은 화상을 입어 운동을 못하고 원래부터 앓던 역류성 위염이 더 심해졌는지 습관처럼 하던 트름 증상은 더 심해졌어요. 이것이 폭식으로 이어졌고 더이상 감당하지 못하면서 피티선생님께 식단을 잠시 멈추고 싶다며 이야기했죠.. 고쳐진줄 만 알았던 폭식증이 다시 도졌어요.. 음식에 대한 집착이 다시 심해졌어요.. 친구들과 제 주변사람들한테 고민상담을 하며 제 모습을 바꿔 나가고 싶었고 그 과정에서 많이 울었답니다.. 지금은 다시 고쳐나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졌지만 쉽지만은 않아요.. 저한테 조언을 해주실래요..?
무서워속상해슬퍼혼란스러워스트레스힘들다우울신체증상스트레스받아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ATSAGE
· 3년 전
충분히 주변사람들에게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따로 할 얘기는 없지만 운동을 꼭 헬스장에 한해서 하지말고 홈트레이닝뿐만 아니라 밖 공원에 나가서 산책하시면서 생각을 다듬거나 딴 생각을 하지 않도록 공부에 깊이 빠져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