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꿈을 자주 꾸시나요? 저는 평균적으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phone
·3년 전
여러분들은 꿈을 자주 꾸시나요? 저는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열번은 꾸는 정도로 자주 꿔요! 어제 아침에도 꿨는데, 인상적인 내용이 아니면 기억이 안나서 잊었네요. 약간 바코드 관련된 내용도 같고.. 쿠키 관련된 내용같기도 하고.. 전 약간 왜곡된 현실같은 꿈을 자주 꾸는데, 최근에서야 그게 어반 판타지 장르라고 불린다는 것을 알았네요. 같은 꿈의 다른 엔딩을 보거나, 이어서 꾸는 경우도 종종 있고, 꿈 속에서 꿈인걸 자주 알아채요! 아무래도 '같은 꿈을 꾼다' 라는 부분 때문에, 쉽게 눈치를 채는 것 같네요. 알아챈다고 꿈을 조종하겠다는 생각까지 가기는 어려운 이유가, 꿈 속이면 꿈이라는 것이 세계의 진리처럼 받아들여져요. '우리는 지구에 산다.' 이런 느낌 같네요. 그렇지만, 몇번은 꿈 속 세계를 조종해보려고 했던 적이 있었지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첫 자각몽이에요..! 아마 초등학교 3~4학년 때 같아요. 저희 집에 제가 있었는데, 왜인지 그냥 지금 이 상황이 꿈인걸 알고 있었어요. '꿈에서 뭐 생각하면 뜻대로 되던데, 한번 해봐야겠다~' 싶어서 이것 저것을 해봤고, 정말로 이루어졌어요. 그러다가 ㅋㅋ 제가 "모든 사람이 내 노예가 된다." 라고 세상을 개변시키려고 했는데, 뭔가 느낌이 쎄하더니 하늘에서 안되는 이유가 적힌 종이들이 떨어졌어요. (?) 정확힌 천장에서 나왔는데, 왜인지 하늘까지 보이더라고요. 그러고선 대신 가족들이 제 노예가 되어서 강아지처럼 행동하길래 이건 아니다 싶어서 취소하는 동시에 꿈에서 일어났네요. 그 날을 포함해 온갖 꿈들을 겪으면서 제가 내린 결론은, 꿈은 하나의 상황을 가정해두고 그것을 진행시킨다는 것이었어요. 그 가정된 상황 자체를 바꿀 수는 없고, 정해진 틀 안에서 자유롭다는 느낌이었네요. 낚시터의 물고기처럼요. 번외로 저는 악몽을 꾼 적이 없다는 놀라운 사실..! 아무리 꿈이 어두워도 그걸 스릴로 받아들여서, 불쾌한 꿈은 있어도 악몽은 없었네요! 그 이유에선지, 저는 인상깊은 꿈을 꾸면 아무리 잠을 못자도 그날은 즐거워요~! 잠자는 것이 넘 좋지만, 하루가 아쉽고 잠도 안와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ㅋㅋ
의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eednewway
· 3년 전
오 신기하네요! 저도 꿈 자주꾸고 자각몽인거 인지도 많이 하는데 전 제가 바라는데로 꿈을 바꾸진 못하겠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그냥 자각몽인거 인지했을 때 꿈 상황에 맞춰 연기하면서 놉니당ㅋㅋㅋ 은근 재밌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 3년 전
내폰님은 항상 재미난 꿈을 꾸시는 듯한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평소 깨어있는 순간들에 엉뚱 기발한 생각들을 많이 하셔서 무의식을 꿈에서 접하시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iuqiuap
· 3년 전
자각몽 정말 신기하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3년 전
@ineednewway 그니까요! 그게 아무래도 꿈은 꿈이라는 부분같아요! ㅋ ineednewway님도 재밌으시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3년 전
@66Hope99 그런가봐요! 오히려 요즘엔 상상을 잘 안하는데, 그래도 기본은 이어지나봐요 (?) ㅋㅋ 하지만 오늘은 늦게 자서 꿈을 안꿨당! 1시에는 자야 꿈이 꿔지던데, 저는 그 이유가 궁금하더라고요. 왜일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3년 전
@oiuqiuap 신기하죠! 꿈은 넘 다양한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3년 전
@!897235909b843c89cbf 좋은 것만 생각하며 산다니 저를 어떻게 보시는 것일까!! ㅋㅋ 어두운 분위기의 꿈도 종종 꾸는데 (인상 깊은건 핏빛 백화점 지하 꿈이랑, 한밤 중 학교 복도의 마네킹군단 그런 꿈?), 제가 해결하는 역할이라서 약간 공포게임 주인공같이 스릴만 느끼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 3년 전
흐음...새벽 1시쯤에 자면 잠에 깊게 들지 않나봐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3년 전
@66Hope99 ㅋㅋ 특이한 몸이다! 어쩌면 제가 보통 꿈꾸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6시간 후에야 꿈 꿀 준비가 되는 것이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 3년 전
ㅋㅋㅋㅋㅋㅋ꿈꿀 준비라는 말이 왤캐 귀엽죠ㅋㅋㅋ꿈나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