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상태가 이상해지는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점점 상태가 이상해지는거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도저히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한 번 적어봐요. 고등학교에 진학중인 여학생입니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요즘 모든걸 포기해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한마디로 그냥 자살충동인거죠. 예전에는 자살충동이 없진 않아도 그냥 잠시 생각만드는 정도..? 였고 그냥 우울하고 불안한 뭐 그런 감정이 심하게 느껴지는 정도였거든요. 그런데 감정에 대해 점점 무뎌지는게 조금씩 느껴지고 무기력한게 너무 심해져 일상생활에서도 점점 영향을 주고있어요. 학교에 나오는 것도 너무 힘들어지고 자퇴생각도 자주해요. 또 행동, 생각이 충동적여지고 정말 사소한 일에도 자살생각이 심하게 납니다. 이런 상태가 한 두달정도? 된거같아요. 계속 이런상태가 지속이 되니까 뭔가 익숙해진달까?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똑같이 느끼는거 같고..심각하다 생각이 들면서도 크게 와닿는게 없어서 또 긴가민가해요. 또 현실자각이 잘 안되면서 가끔 VR끼고 있는듯한 그런 느낌이 들때도 종종있어요. 막 제3자의 입장에서 나를 보는것 처럼 현실이 잘 안 느껴진달까 뭐 이상한 그런 느낌이 들때도 많아요. 이게 괜찮은건지 안 괜찮은건지 저로선 잘모르겠어서 다른사람들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우울해공허해자고싶다불안해의욕없음어지러움힘들다스트레스스트레스받아충동_폭력무기력해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아니.. 지금 상태는 누가봐도 엄청 위태로워요. 굉장히 좋지 않은 상황인데 그 상황에 익숙해져서 당연하게 여긴다니. 아무 이유 없이 그런 생각이 드는건가요? 아니면 별다른 계기가 있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lit1313
· 3년 전
저도 감정에 무뎌지는 증상은 겪고 있는 중이라 잘 모르겠지만 저 vr같다는 부분은 이인증이 아닐까 싶어요 괜찮다고 느끼셔도 상담 받으셨으면 하네요ㅠ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ellohayan 댓글 적어주셔서 고마워요 :D 제 생각는 아마도 학교, 인간관계, 알 수 없는 어딘가 등 뭐 이런곳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뭉쳐져서 그런게 아닌가 추측하고있긴한데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oonlit1313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p 상담을 종종 받고있긴한데 진전이 없네요ㅜ.ㅜ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알람이 늦게 뜨네요. 그럼 정확한 계기는 없지만 점점 악화되고 있는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ellohayan 아마도요..잘은 모르겠어요..괜찮을때도 또 없진 않아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아니 뭔가 바로바로 대답을 해드리고싶은데 알람이 너무 늦게뜨네요. 그.. 지금 상태 그러면 괜찮을때와 불안할때를 오고가는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ellohayan 뭐..그렇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ayan
· 3년 전
제가 걱정하는건 지금 이 상황을 마카씨가 너무 당연하게 여기고 있다는거에요. 그런 생각는 마카씨를 피폐하게 만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엔 이상하다고 생각했던것들이 어느새 마카씨의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가고 있는거죠. 그런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이런게 반복되면 삶이 무기력해질거고, 아무 의미 없다고 느껴지는것이에요. 아무 의미 없는 삶에 더 이상 의미를 부여할려고 하지 않는것이죠. 많이 공허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