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 공부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공부는 정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요즘 공부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공부는 정말 하기 싫고 요즘 계속 유튜브 보다가 밥 먹고 자고 이런 생활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공부도 안하고 무의미하게 하루를 보내는 저를 보면 너무 한심해져요. 공부 슬럼프 극복할 방법 없을까요???ㅠㅠㅠ 물론 제 의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들지만 공부할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잘 안옮겨집니다 극복방법 없을까요??
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짜증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rsonC
· 3년 전
일단 시작이 힘들 때는 전 10분부터 시작해서 공부시간을 늘리려고 했어요. 1시간까지 가능해지면 1시간 하고 쉬고 하면서 며칠간 조금씩 늘렸어요. 잘 안돼도 초초해하지않고 어제보다 노력했거나 나아졌음에 스스로 칭찬하면서 안심시켰어요. 하루에 '총' 서너시간이상 정도 의자에 엉덩이 붙이고 공부할 수 있겠다 싶으면 일단 한 과목 정해서 쉬는 시간 충분하고 계획 변경이 용이하게(그날 다 못해도 다음에 하기쉽게) 하지만 매일 일정시간 공부할 수 있게 계획을 정했어요. 분량은 엄청 자세하게 정했어요. 작은 챕터별로나 보통 일관된 내용있는 데까지요. 적당히 할 수 있는 데까지만 하면 돼요. 분량 과하면 안되더라구요. 제 경우엔 달력에 계획 연필로 써놓고 못하면 지우고 미룬 공부분량 그거 쪼개서 계획 추가해서 다시 썼어요. 가장 중요한 건 기록하는 거였어요. 저는 방 미니칠판을 일주일로 나누어서 하루 계획이나 오늘 한 공부 분량, 시간대, 걸린시간 각 챕터별로 표시하고 성공하면 그어서 표시했어요. 그거 보면 뿌듯해서 그나마 하게 되더라구요. 이게 되면 다른 과목들도 요일별로나 시간대별로나 취향대로 계획 짤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영어랑 운동 기록하면서 쓰고 있어요. 도움이 안될수도 있는데 저도 공부슬럼프 오랫동안 빠졌던 터라 너무 공감돼서 끄적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