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고프면 밥을 먹으면 되지. 돈이 없으면 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배가 고프면 밥을 먹으면 되지. 돈이 없으면 돈을 벌면 되지. 능력이 없으면 능력을 키우면 되지. 친구가 없으면 사람을 만나면 되지. 지식이 없으면 공부를 하면 되지. 살이 쪘으면 살을 빼면 되지. 피부가 안 좋으면 관리를 하면 되지. 그렇게 하나씩 채워가면 되지. 그래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는게 실행으로 옮기는데는 더 쉽네... 강한 동기부여도 필요하고 세부적인 계획도 생각은 하고 시작해야 안정적으로 흘러갈 수 있겠지만. 나에게 필요한 건 단순함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어찌보면 무모한 도전정신과 긍정적인 사고와 눈 앞의 목표에 집중하며 달리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관리 철저하신 분들 진심으로 존경스럽다... 내가 나를 통제하는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에. 난 3일만 견디면 자기통제력과 독기가 넘치던데 난 분명하고 정확한 상황에서는 인내력이 좋으니까 잘 견디기만 하면 될 것 같다. 단순한 사람이 복잡해지는 것보다 복잡한 사람이 단순해지는 게 더 쉬울지도 모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난 이미 가지고 있는 자원이 많다. 숨겨진 잠재능력이 어마어마하다는걸 발견한 적이 많기도 하고. 스스로에게 증명됐으니 조금은 가볍게 생각하며 열심히 살아보자. 어차피 내 뜻대로 되는 일은 없고, 이 세상은 내가 고하는 것을 다 얻을 수는 없다. 내 선에서 최선과 혼신을 다했으면 된거다. 자꾸 생각해봤자 달라지는 게 없으니 나머지는 운명에 맡기고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자. 그래야 가볍게 장기전으로 걸어갈 수 있다. 경험상..그래야 운이 따라주기도 하고. 쓸데없는 잡생각들이 너무 많은 인생의 시간을 낭비하게 만들더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s17
· 3년 전
단순한 생각이 득이 될 때도 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seaw1 음 패가망신할 정도의 사람을 만난다면 그럴 수는 있겠지만, 그래서 사람 조심하라는 거겠지만, 내 자체가 뚜렷해지도록 나를 관리해야 나의 자원들이 많아지지 않을까요. 타고나신 부분도 분명 있을 거예요. 다른 일들에 비해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덜 어렵고 수월하게 느껴지는 일들이요! 0부터 시작하는게 아니라 50부터 시작하는 느낌이 드는 그런 일들이요! 아니면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을 아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seaw1 스스로 타고나신 부분을 더 계발하시는게 처음에 시작하기에는 좋으니까요!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인터넷으로 VIA 강점검사를 통해 알 수 있어요. 그런 검사가 있던데 꽤 잘 맞더라구요. 저도 제 성격상 '말은 쉽지' 라고 생각하던 것들인데 말이 쉬운만큼 행동하는 것도 쉽게 시작해보자는게 글의 요지였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seaw1 중독은 또 별개의 얘기네요! 그리고 살을 담배로 빼려는 것은 말이 안되요~ 설령 살이 빠지는 것 같아도 실제로 증명된 건 없다고 봐요. 운동과 식단조절만큼 다이어트가 될까요. 건강을 해치는 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하는데 왜 굳이??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역사적으로 위인이라고 불리는 대단한 분들을 보면, 내면은 깊지만 행동은 다들 단순하더라고요. 그 행동들이 쌓이는걸 다들 노력이라고 부르고요. 근데 복잡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행동이 단순했을까~ 하고 생각해보면, (그럴 수도 있지만) 웬만해선 아니었다고 봐요. 그렇게 되기까지 여러 고난들이 있으셨겠죠. 그렇지만 그 길에 가기 전까지의 행적들을 아까워하진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요! 약간 여행같기도 하고 그런 것 같아서요. 여행은 여행인데, 돌아올 곳은 자기가 고르니까, 여정 ! 그래서 BLUEming0님의 여정을 저는 응원한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맞아요..생각은 어쩔 수 없이 깊어지지만 그 생각들을 의식적으로 중단시켜가며 이제는 생각보단 행동을 더 많이 하려고요! 여정! 맘에 드는 단어네요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5a02e35efe9e3970bbe 다들 힘든 정도는 비슷한데 힘든 걸 금방 떨쳐내는 분들이 저는 부럽더라구요! 반복적으로 일을 풀어가다보면 천과 바늘로 시작해서 큰 옷을 만들 수 있듯이 처음 시작하는게 반인 것 같아요. 생각과 행동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행동을 많이 하다보면 자연스레 생각이 옅어지고 가벼워지더라구요. 우리는 우선 시작합시당! 같이 스타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1c8fbe3c5aa5672111d 헤헤 빡공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