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추를 잘못 끼운 것 같아요.. 첫직장은 트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ununana25
·3년 전
첫 단추를 잘못 끼운 것 같아요.. 첫직장은 트라우마가 심해서 관둬버리고 두번째 직장은 상사가 괴롭혀서 관두고.. 세번째 직장에서도 비슷한 이유들로 힘들어서 그만두려다 상사분이 절 잡아주셔서 다른 임시부서에서 겨우 버티는 중인데 저랑 같이 졸업한애들은 곧 경력 2년을 바라보는 중인데 저는 아무것도 한게 없어서 너무 힘들어요.. 다니는곳이 큰회사라 그만두기엔 회사이름이너무 아깝고.. 버티자니 확정된 부서가서 그연차먹고 뭐했냐는 소리들을까봐 너무 겁나네요..
우울해혼란스러워힘들다불안해스트레스받아우울속상해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지연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직장 트라우마로 힘든 님의 사연이 안타깝습니다.
#직장
#답답해
#겁남
소개글
안녕하세요~님의 사연을 읽고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직장에 대한 트라우마로 사연을 주셨는데 혼란스럽고, 속상하고, 답답하고, 우울하실거 같아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첫 직장에 대해서 어떤 트라우마 있으셨을까하는 궁금함이 생깁니다. 두번째 직장에서도 상사의 괴롭힘이 있었고, 세번째도 비슷한 이유라고 하셨는데 정확히 어떤 이유였는지 알수는 없지만 상사분이 잡아주셔서 다른 임시부서에서 겨우 버티고 계시는 중이라고 하셨네요. 게다가 같이 졸업한 동기들은 곧 경력2년차를 바라보는 중에 00님께서는 아무것도 한게 없어서 너무 힘들다고 느끼시는군요. 세번째는 다니는 곳이 큰 회사라 그만 두기엔 회사네임벨류로 아까운데 버티자니 확정된 부서가서 그 연차먹고 뭐했냐는 소리를 들을까봐 너무 겁난다고 호소하고 있는 00님의 사연을 읽으니 더더욱 안타깝습니다.
🔎 원인 분석
00님께서는 첫 단주를 잘못 끼운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후회감, 속상함, 자책감으로 힘드신것 같습니다. 또한, 첫직장에 대한 트라우마라고 하셨는데...상담이 지속된다면 구체적으로 00님의 이야기에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두번째, 세번째 직장에서도 비슷한 이유라고 하신것으로 보아 첫직장부터 대인관계와 연결된 어려움이 있으셨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게다가 현재 졸업한 동기들과 업무적으로 비교까지 되는 상황이며, 직장내 여러 사람들로 부터 연차와 관련된 업무능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에 대한 심리적 고통감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00님에게 일어나는 부적응적인 행동패턴에는 이유가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어쩌면 00님이 어느정도는 잘 파악하고 계신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자기만의 스키마(심리도식)을 가지게 되고, 그에 따른 행동패턴에 익숙해 지게 됩니다. 또한, 00님을 고통스럽게 하는 어떠한 삶의 패턴이 일상에서 부적응적 대응전략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따라서 상담이 진행된다면 이러한 부적응적 심리도식을 발견할 수 있으며. 따라서 반드시 00님을 위해서라도 심리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신다면 심리적, 정서적 고통감을 해소하실 뿐만 아니라, 삶의 어떠한 문제에 대한 건강한 대응전력을 가지실 뿐 아니라, 직장내 업무의 원활함과, 대인관계향상까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nottto
· 3년 전
@safety8972 닥치고 가서 막노동이라도 해라 멍청한 인간아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pple1
· 3년 전
@safety8972 미자인듯 사고싶은게생긴듯 알바하렴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pple1
· 3년 전
관두면 네번째직장에서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이겨내세요 존버하세요 화이팅 본인이바뀌셔야할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kgksquf1
· 일 년 전
힘드시겠네요..저도 이제 직장생활3년차 지만 의도치않게 지금은 4번째 직장입니다..휴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