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상사와의 직장생활이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꼰대상사와의 직장생활이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booya12
·3년 전
제 맞사수 상사직원이 심한 꼰대입니다. 본인은 아니라고 하는데, 제가 보내는 메일 한 마디까지 신경쓰고, 거슬리는 말을 했다하면 다른 직원들한테 저를 돌려까기까지 합니다. 술자리도 강요까진 아니지만, 못 간다고하면 은근한 눈치주기에 술자리에서도 제 얘기를 했다고 하더군요. 입이 가벼운편이라 제가 업무 실수를 했던 얘기까지 와전해서 전달하구요. 덕분에 저는 직장내에서 능력없는 사람으로 찍혀버렸습니다. 맘같아서는 확 관둬버리고 싶지만, 평생 직장이라 생각하고 힘들게 입사한 좋은 직장이라 이 사람 하나 때문에 관두기는 제가 너무 힘듭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혹시 어떻게 대처 하셨나요?
힘들다불만이야스트레스받아짜증나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토닥토닥. 충분히 이해해요.
#직장스트레스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어렵게 입사한 직장에서 직속 상사에게 받는 스트레스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마음 같아서는 그만 두고 싶지만 상사 때문에 그만두기 아까워 고민이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지금 마카님의 상황에서는 누구라도 힘듦을 느낄 것입니다. 직장생활만 하더라도 고되고 힘겨운데 대인관계 문제까지 더해지면 정말 고통스러울 것 같습니다. 특히 골치 아픈 직속 상사와 하루 대부분을 보내야 하는 것이 정말 곤욕일 것 같습니다. 직장은 직급이 나눠져 있고 그에 따른 위계질서가 있어 나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어렵죠. 불합리하다고 생각되는 일에도 상사의 비위를 맞춰주고 지시에 따라야 하니 힘듦을 겪을 수 밖에 없죠.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지금의 속상하고 짜증나는 마음을 해소하는 것이 필요해요. 친구나 가까운 사람에게 지금의 어려운 마음을 얘기해보기도 하고, 여가생활을 보내며 마음의 정화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속상한 마음이 어느 정도 해소된 것 같으면 불편한 상황을 견뎌낸 자신을 토닥여주세요. 그리고 직속 상사는 그저 ‘부족한 상사’, ‘입이 가벼운 상사’ 그 자체로 인정하는 거예요. 인정해버리면 그 사람의 행동과 말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어요. 요즘 코로나로 거리두기를 하잖아요? 이처럼 직속 상사와 심리적 거리두기를 해보세요. 상사로서의 대우는 해주되 경계를 치고 개인적인 관계를 삼가는 것이지요. 이런 과정을 연습하고 연습하다보면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을 거예요.
혹여 혼자서 어렵다면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ony
· 3년 전
네.네. 하면서 한귀로듣고 한귀로 흘렸어요...그래 너는 짖어라 하고..직장에서도 자기감정 컨트롤못하고 배우지못해 무식하기만 한 사람이라 그렇구나..관심이 필요하구나..하구 최대한 응그래 너잘났다 니가 맞다 하면서요ㅠㅠ화이팅하세요ㅠㅠ세상에 이상한사람 너무많아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ATSAGE
· 3년 전
오랜시간 진심으로 일을하고 사람을 대하면 언젠가 알아줍니다. 그 한사람으로 인해서 포기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문제는 어딜 가든 그런 사람은 있습니다. 꼬우면 한바탕 싸우고 나오든 끝까지 독종마냥 참아서 살아남든 해야죠. 적어도 직장이 깨끗하네요? 저는 구타까지 있었는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ooya12 (글쓴이)
· 3년 전
@daony 저도 흘리는 연습부터 해봐야겠어요..ㅠ 첫사회생활인데 세상에 이상한 사람이 너무 많네요 정말..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ooya12 (글쓴이)
· 3년 전
@GREATSAGE great 님도 정말 고생많으셨네요ㅠ 저도 버텨서 꼭 살아남아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ony
· 3년 전
첫 사회생활 이셔서 대처하는데에 더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어요! 사회생활은 해도해고 너무 어렵고 힘들고 지치고 이상한사람 다음 더 이상한사람의 연속이더라구요.. 그래도 좋은직장 취직하셔서 열심히 다니고자 하시니 이왕 첫발 내딛으신거 조까라 마인드 장착하시고 뭐라하든 본인업무 열심히 하고 성과도 내셔서 찍소리도 못하게 해주세요!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약간의 싸바싸바가 도움이 되더라구요.. 참 밉겠지만 음료한번 건내보시던지 헤어스타일이 바뀌셨네요 등 관심을 내비치면 선임께서도 글쓴님을 예쁘게 봐주실수도 있어요 ㅎㅎ너무 마음 상해계시지 말고 퇴근 후 훌훌털고 씩씩하게 회사생활 하셔요 😇화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eigner
· 3년 전
그 마음 알죠... 그 사람 일하는 수준 보면 절대 남한테 그런소리 할 수준이 못되는데 남의 흠결만 미친듯이 지적하는 사람...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