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을 가지고 싶다. 장군이 전쟁을 승리하기 위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thurmanJ05
·3년 전
신념을 가지고 싶다. 장군이 전쟁을 승리하기 위해 몸을 내던지듯이..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주변 상황은 하찮은 것들, 지나가는 배경이 될 정도로.. 내 멘탈의 중심이 잡혔으면 좋겠다. 그 전의 낡은 신년들은 버린지 오래... 그 새벽에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공원에서 내 마음에 신념을 찾던 그 때가 그립다. 그 때 그 상황은 옛것이 되어버렸지만..
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3년 전
님 글을 읽고 신념이라는 말의 정의를 찾아봤어요. 信念 믿을 신, 생각 념. 굳게 믿는 마음! 이네요..! 무엇인가를 굳게 믿을때..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갖게 될 수 있지요! 어떤 측면으로 신념을 가지고 싶으신지 여쭤보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urmanJ05 (글쓴이)
· 3년 전
@BlueMSG 말 그대로 인생의 태도를 바꿀 정도의 신념이요. 예전엔 종교에 심취해 있었지만 그것과 비슷할 정도의 굳은 신념을 만들고 싶어요. 내 마음의 닻이 굳고 단단한 곧에 박혀있으면 어떤 폭풍이 불어와도 배는 흔들릴지언정 난파되지 않듯이.. 이젠 상황이 달라져 나 자신을 온전히 던지는 신념은 가지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리저리 휘둘리며 사는 삶에 진저리가 난 상태라.. 예전의 열정적으로 살았던 자신이 그립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MSG
· 3년 전
이리저리 휘둘리는 삶 너무 힘들죠 ㅠㅠ 그래서 님이 말씀하시는 그 신념이 너무 필요하시겠네요! 저는 어떤 원칙에 의해 틀잡혀진 확고한 가치관이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좀 분별하기 쉽고 결정이나 선택할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것 같아요! 중요한건 그 원칙이 변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것이어야 겠지요?! 님이 그런 신념을 다시 되찾아 열정적으로 삶을 이끌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urmanJ05 (글쓴이)
· 3년 전
@BlueMSG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