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음도 복잡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는것 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ichardP
·3년 전
요즘 마음도 복잡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는것 같아 끄적여 봅니다.. 몇 년 전, 학교를 마치고 사회에 나와서 어렵사리 취직을 했습니다. 그 당시는 나도 다닐 직장이 생겼다는 생각에 너무 행복했고 가족들도 많이 기뻐했습니다. 그렇게 쭉 살아가면 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회사 일 외에도 여러가지를 신경쓰고 걱정하고 불안해하고..그렇게 지내다보니 참..사는게 퍽퍽하더라구요. 물론 자살하고싶다는 생각은 한 번도 안 했습니다만 제 자신이 초췌해져간다는게 느껴집니다. 그러다보니 출근길도 한숨이 절로 나오고 퇴근길에도 한숨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정말 순간 회사를 그만두고 모든 생각을 내려둔채 집에만 있고싶다는 생각도 홧김에 듭니다. 하지만 가족들 실망도 클 것이고 현실이 그렇게 할 수 없기에 어떻게든 다닙니다만 이러다간 안 되겠다 싶어서 가끔 주말에는 혼자 강가나 바다로 드라이브를 가거나 타지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갑니다. 하지만 그때 뿐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또 기분이 쳐지구요.. 정말 이렇게 사는게 맞는걸까요...? 지친 마음 이렇게나마 위로를 받고싶어 두서없지만..끄적였습니다..
답답해걱정돼무기력해힘들다자고싶다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ony
· 3년 전
글쓴님~~!!고생하셨고 정말 열심히 달려오신것 같아요 조금만 쉬어봐요 마음에 짐이 많아 버거우신듯 보입니다. 그동안 열심히 하셨으니 나에게 휴식이라는 보상도 줘보시구 책임감과 가족들의 실망에대한 걱정도 그냥 ,아모르겠어 나 힘들어 쉬고싶어 하며 잠시 내려놓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나마 다행인건 드라이브도 가시구 친구도만나신다니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한 노력도 하고계신듯 합니다. 이렇게나 스스로 잘하시고 계시고 그동안도 잘 해내셨어요. 좋아하는 일이 있으신가요? 없으시다면 스스로를위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찾아보고 연구하셔도 좋아요! 에너지를 느끼면서 조금이라도 활력을 얻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출근은 너무너무 지치겠지만 집에 돌아와서 온전한 글쓴님의 시간을 글쓴님이 좋아하시는걸로 가득가득 채우셨으면 좋겠어요!!! 사소해도 글쓴님이 좋다면 좋은거에요! 걱정을해서 걱정이 사라지면 걱정이없겠네~ 라는 말이 있자나요 ㅎㅎ걱정은 잠시 미뤄도 돼요! 하지만 글쓴님을 위한 일들은 미루지마시고 차근히 해나가시면 꼭 꼭 행복하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하시구요 힘내란말은 식상하니 힘이 안나시면 힘이 안난다고 하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쉬어가세요 꼭! 급히먹어서 체하지 천천히 곱씹으면 체할일이 없지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