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조언 좀 부탁드려요.. 24살 고졸에 무스펙인 여자입니다 현재 부모님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일 년 전
인생 조언 좀 부탁드려요.. 24살 고졸에 무스펙인 여자입니다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구요 직업은 반백수이고 엄마와 옷가게에서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엄마가 매니저) 계속 이렇게 살아도 되나 싶고 부모님도 자주 다투셔서 시끄럽고 고양이도 너무 키우고 싶고 뭣도 없는 주제에 독립을 하고 싶어요 과거 1년정도 서울에서 짧게 직장다니며 자취한 경험 있구요 그 때 방은 좁아터져도 나름 심적으로 편하고 좋았거든요 지금 현재 당장 쓸 수 있는 돈은 천만원정도 있어요 새직장, 원룸은 본가에서 너무 멀지 않게 지방에 잡을까 합니다 제 계획은 직장 구하면 바로 그 주변에 원룸을 잡구요 평일에는 직장 다니고 주말에는 엄마 가게에서 좀 일하다가 그렇게 돈을 2천만원 정도 모으면 그 때 고양이도 유기묘 2마리(자매묘) 키울까 생각중입니다 너무 헛된 꿈인지 잘 모르겠어요 현실적인 조언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연실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안전한 독립을 위해 꼼꼼하게 준비하시기를 바라요.^^
#독립 #꿈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입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직장을 구하고 독립을 해서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고졸이고 스펙이 없는데 이런 계획이 헛된 꿈이 아닌가 하는 고민을 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24세이면 독립에 대한 열망이 있는 시기로, 님이 독립해서 고양이도 키우고 편안하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이 자연스러운 과정이므로 저도 응원을 보태고 싶습니다.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같이 지내고, 밖에서도 어머니와 옷가게에서같이 일하고 계시니 장점도 있겠지만 불편한 점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혼자 사시는 것이 아니므로 부모님의 뜻에 따라 살아야 하는 점도 분명히 있을 것 같습니다. 좁은 방이라도 나만의 공간을 얻어 편안하게 살고 싶어서 직장과 경제적인 측면에 대한 계획을 세우면서도 가능 여부에 대한 고민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독립에 대한 계획이 불가능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님이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독립에 필요한 비용 마련과 직장을 구하는 것을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 외에 독립에 필요한 요소들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과거에 잠깐 독립을 했을 때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도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이 힘든 점도 있는 것처럼 독립해서 혼자사는 것도 나름의 힘든 점이 분명 있을 테니까요. 예를 들어 옷가게에서 일을하면서 님이 잘 할 수 있는 일도 알아보고,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들도 챙기면서 조금식 준비하신다는 마음으로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직장에서 자격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요건을 원할 수도 있으니까요. 님이 원하는 직업의 요건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님의 적성과 흥미, 월급 등에 부합하는 직업을 선택해야 님이 비교적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독립에 대한 열망이 커서 서두르면 나중에 더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준비해서 독립을 한 후, 님의 상황이 안정적이 되었을 때 고양이를 키우는 것도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생명을 돌보는 일이므로 책임이 따릅니다. 어떤 생명이든 돌봐야 하고 사랑이 필요한 존재니까요. 님도 고양이도 안전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어야 자신과 고양이를 잘 돌볼 수 있습니다. 독립 비용 마련을 위해 전세대출을 비롯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시청 홈페이지나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상담을 통해 독립에 대한 욕구를 살펴봄으로써 자기 이해를 할 기회를 가질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다양한 측면들을 살펴보고 이해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필요한 부분 등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님이 생각하지 못했던 점이나 새롭게 깨달은 점 등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nickname0123
일 년 전
헛된꿈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나이 많은 캥거루 족으로서 당신의 독립을 응원합니다. 독립도 어린나이에 할 수록 좋다고 봐요. 물론 경제적으론 불리할지라도 정신적인 부분에선 여로모로 좋다고들 하니까. 개인적으로 동물에 대해선 단순 독립해서 외롭다고 키우는게 아닌 키우는 현실에대해 충분히 알아보시고 시간적 마음적 준비가 되셨을때 키우시길 권장 드립니다.
angelsh1
일 년 전
헛된꿈은아니라고봐요
dokgo123
일 년 전
저도 24살의 고졸출신이지만 지금은 독립하고 살고있어요 할 수 있다고봅니다